[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정선, 김민서] 2017년 9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 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국군 사이버사령부 
28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국방부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가 국군 사이버사령부로부터 사이버 심리전 담당 요원 2명을 파견받아 경호처에서 근무시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이 중 한 명은 청와대 파견 근무 도중에도 지속해서 정치 댓글을 작성하여 2015년 1월 사이버사의 선거 개입에 대한 수사가 이뤄졌을 때 군 검찰단으로부터 경고까지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본연의 업무보다 댓글 작업에 열중한 국군 사이버사령부 요원 [시선만평])

2. 추석 연휴 꿀팁 
정신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다보면 깜빡하고 꼭 처리해야 할 금융서비스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나 조카들에게 용돈으로 줄 현금을 미리 찾아놓지 않아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공개한 추석 연휴 예상치 못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추석, 더욱 알차게 보내자! 추석 연휴 금융서비스 꿀팁 [인포그래픽])

3. 촌수 
명절이면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 이럴 때 가장 곤란한건 ‘어떻게 불러야 하지?’입니다. 명절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온 지금. 벼락치기로라도 친척들 촌수를 알고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웹툰뉴스 시즌2] 다가오는 추석명절, 촌수가 제일 어려워)

4. 추석연휴, 반려동물 비행기 
긴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보니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은 오랜 시간 떨어져 있을 반려동물이 안쓰러워 고민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려동물이 걱정 된다면 반려동물과 함께 항공 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긴 추석 연휴,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 타는 법을 국내 3사 항공사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긴 추석 연휴, 반려동물과 비행기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5. 추석 귀경길 고속도로 이색 휴게소 
이번 추석은 무려 10일간의 연휴가 이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계획을 세우기도 하는데, 그런 만큼 고속도로 이용률도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에  몇몇 고속도로는 이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모터그램에서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모터그램] 추석 귀성/귀경길, 고속도로 이색 휴게소 / 심재민 기자) 

6. 북한과 미국 
유엔 총회를 기점으로 하여 연일 북한과 미국이 서로에 대해 인신공격을 서슴지 않는 등 수위 높은 말공격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은 이들의 감정싸움이 자칫 잘못 된 판단을 일으켜 실제 무력 충돌이 일어날까 중재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치한 말폭탄에 위협 받는 한반도 평화 [시선만평])

7. 지방간
추석명절이 다가오면서 술자리가 많아지게 됩니다. 현대인과 술자리는 뗄 수 없는 현실이기에 지방간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의 건강정보 ‘지방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요 건강정보! 추석명절 술자리 많은 현대인, 지방간 괜찮을까? [인포그래픽])

8. 텀블러
인터넷이 생활과 밀접해지기 시작하면서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 일환의 하나로 ‘불법콘텐츠 대응에 대한 협력’을 ‘텀블러’측에 요구했으나 텀블러측에서 미국회사라는 이유를 들어 요청에 응하지 않아 사람들 사이에서 ‘텀블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매매/음란정보...인터넷 음란물의 온상지가 된 곳, 텀블러(Tumblr) [지식용어])

9. 대포차 
대포차란 불법자동차를 의미하는데 불법자동차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법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불법명의자동차(이전등록위반), 무등록자동차, 무단방치자동차, 의무보험 미가입자동차, 정기검사 미필 또는 지방세체납자동차 등을 모두 포함해 말합니다. 이 중 잘 모르고 자동차 정기검사를 미룬 채 운행하는 사례가 종종 있는데, 이 역시 대포차로 단속 대상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0월부터 대포차 집중단속, 정기검사 미필도 해당...대포차 범위는? [자동차의 모든 것]) 

10.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함께’가 지난 2016년 5월부터 영화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웹툰이 완결되고부터 계속 영화화가 언급되어 왔다가 완결된 지 4년 만에 영화화가 공식 발표된 것이며, 마침내 오는 2017년 12월 20일 개봉을 확정지었습니다. 신과함께의 라인업과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뉴스] 화제의 웹툰 ‘신과함께’ 오는 12월 개봉, 라인업과 비하인드 스토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