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사람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인 주름. 주름은 원숙함을 나타내주기도 하지만, 나이를 많아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되도록 주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곤 한다.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웹엠디(Web MD)가 공개한 주름살 줄이는 방법과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자.

 ▶ 주름살 줄이는 방법
1.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라
잠을 자는 자세는 인간에게 굉장히 중요하다. 따라서 잠을 잘 때의 자세는 피부에 수면선(sleep lines) 남기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는 것이 주름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2. 연어를 많이 먹어라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필수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생선 그 중에서도 연어섭취를 게을리 하지 말아라.
 
3. 눈을 가늘게 뜨지 마라.
시력이 안 좋은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 잘 보이지 않는 것을 바로보고자 할 때,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경우가 있다. 이런 행동은 눈가의 주름을 쉽게 만드는 행동이다. 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 가령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기 때문에 눈을 찡그리거나 가늘게 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4. 알파하이드록신산(alpha hydroxy acids, AHAs)을 많이 발라라
성분을 기억하자. 이 천연 과일산은 죽은 피부세포의 각질을 제거하고 특히 눈 주위에 나타나는 미세 주름을 예방해 준다.
 
5. 코코아를 마셔라
2006년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해 주고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준다.
 
6. 세수는 적당히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 역할을 하는 기름과 수분이 없어진다. 또 피부 보호 수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얼굴 세안제로 바꾸는 게 좋다. 따라서 세수는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
 
7. 비타민 C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햇살에 따른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먹고 바르는 비타민C를 아끼지 말아라.
 
8. 콩을 많이 먹어라
콩은 피부의 광노화를 막아주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콩이 함유된 음식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오늘부터 콩을 열심히 먹어보자.
 
▶ 주름살에 대한 OX 퀴즈
Q1. 운동을 많이 하면 주름살이 생긴다?
A1. Yes. 운동을 하다보면 격렬한 표정을 짓기 십상이고, 그러다보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한 야외에서 운동을 할 경우 자외선이나 바람 등으로 주름 생성이 용이해질 수 있다.
 
Q2. 많이 웃으면 주름살이 생긴다?
A2. Yes. 많이 웃으면 눈 꼬리 쪽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웃으면 복이 오는 법. 즐겁게 웃고 눈을 크게 뜬 채 안구를 돌리는 운동을 하는 등의 운동을 해줘 주름을 완화 하도록 하자.
 
Q3. 안티 에이징 제품은 일찍 사용할수록 좋다?
A3. No. 너무 젊은 나이부터 안티에이징제품을 사용하면 과잉영양으로 유분과 수분 균형이 깨질 수 있다.
 
Q4. 뜨거운 물로 세수를 하면 주름이 생긴다?
A4. Yes. 뜨거운 물은 피부 탄력을 해친다. 따라서 마지막에 헹굴 때는 반드시 찬물로 헹궈 피부에 보습과 탄력 두 가지 효과를 주도록 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