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수서고속철(SRT) 이용 출장 시에도 원격근무하세요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수서 고속철 인근에 신규 ‘스마트워크센터’를 구축하여 19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수서 스마트워크 센터는 수서 에스아르티(SRT) 인근 KT수서빌딩 3층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전자결재, 메모보고 등의 업무를 사무실과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개방 공간, 독립 공간, 회의실 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하여 업무특성에 적합한 좌석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보건복지부
- “치매, 안심하세요. 이제 국가가 책임집니다!”
: 정부가 발표한 ‘치매 국가책임제 추진계획’은 그간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치매에 대한 조기진단과 예방부터 상담ㆍ사례관리, 의료지원까지 종합적 치매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치매어르신과 가족의 고통을 덜어주고,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안심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법무부
- 법무·검찰개혁위원회 두 번째 권고안 발표
: 법무·검찰개혁위원회(위원장 한인섭)는 2017. 9. 18.(월) 법무·검찰 개혁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공수처 신설’과 관련하여 권고안을 발표하였다. 명칭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약칭 공수처)’로 하고, 공수처는 독립기구로서의 지위를 가지며 고위공직자와 관련된 범죄에 대하여 수사권, 기소권, 공소유지권을 갖게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황금연휴를 위한 특급혜택이 찾아온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추석 황금연휴인 9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주요 문화/여행시설 할인, 한가위 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지역 축제 연계 등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볼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해진다.

● 산업통상자원부
-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
: ‘친환경 미래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와 체험의 장인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9.19.(화)~22.(금)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발표/체험, 수출계약 상담, 사업경험 공유 및 채용 상담의 장으로 활용한다.

● 여성가족부
- ‘온라인 성평등 실천 에티켓 캠페인’ 전개
: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커뮤니티, 함께 만드는 성평등한 온라인 세상’을 주제로 한 웹포스터, 아이들이 성별에 대한 편견 없이 성장하도록 일상 속 성평등 의식을 높이자는 내용의 웹툰 확산에 나선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