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교육부
-  17학년도 대학별고사 위반 11개 대학에 대해 시정명령 통보

: 교육부는 지난 9월 13일 교육과정정상화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17학년도 대학별고사를 실시한 대학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벗어난 내용을 출제하거나 평가함으로써 공교육정상화법을 위반한 대학을 최종 확정하여 통보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국산 호접란 미국 수출로 화훼업계 활로 모색한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산 호접란과 심비디움 분화(盆花)의 대미 수출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미국은 2017년 9월 14일자로 분화상태의 국산 호접란 및 심비디움 묘의 수입을 허용하는 내용으로 연방법령 개정안을 최종 공고하였으며, 10월 16일자로 발효될 예정이다. 

● 환경부
- 생활화학제품 살생물 물질 위해성평가 결과 발표
: 평가 결과 에코트리즈의 '샤움 무염소 곰팡이제거제'와 '샤움 무염소 욕실살균세정제', 헤펠레코리아의 '아우로 쉬멜(AURO Schimmel) 곰팡이 제거제 No 412', 쌍용씨앤비의 '마운틴 스파' 등 4개 제품이 위해우려수준을 초과하여 수거권고 조치를 받았다.

● 외교부
- '국제기구 진출의 디딤돌' UNV에 도전하세요!
: 금번 선발되는 유엔자원봉사단은 만 25세 이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성(경력 2년 이상)을 지닌 전문봉사단(Specialist Volunteers) 10명과 만 22-29세 젊은 청년으로 국제기구 근무 경험을 쌓기 위해 파견되는 청년봉사단(Youth Volunteers) 15명으로 구성되며, UNV 인사등록 페이지를 통해 10월 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고용노동부
- 일자리위원회, ‘일자리 신문고’ 개통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일자리와 관련하여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정책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일자리 문제로 인한 고충을 신고할 수 있는 ‘일자리 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접수된 민원은 7일 이내에 처리절차 또는 결과를 회신 받게 된다.

●통일부
-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전시회」개최
: 통일부는 9월 15일(금)부터 9월 1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20팀의 최종 결과물을 일반 국민들에게 공개하는 행사로 ‘통일’ 상황을 가정하여 2030 청년들이 제시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