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7년 9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연이은 북한의 핵폭탄 도발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한반도 전술핵무기 재배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정부의 기존 방침에 변화가 없다며 부인하고 있으며 중국은 매우 반발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1991년 주한미군이 배치했다가 철수했던 전술핵무기. 한반도의 비핵화는 이제 어려워지는 것일까요? (이열치열, 아니 이핵치핵? 재배치 재검토 되는 한반도 전술핵무기 [시선만평])

2. 국민의 당
11일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 인준안이 국회에서 2표 차이로 부결됐습니다. 국회의 표결에서 헌재소장 인준이 무산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부결로 인해 정부는 야 3당이 뿌리는 고춧가루를 어떻게 견뎌낼 지가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 부결...고춧가루 제대로 뿌린 국민의당의 존재감 [시선만평])

3. 별빛야행
경복궁 별빛야행. 올해는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이라는 테마로 진행 됩니다.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올해 마지막 경복궁 별빛야행을 9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진행 중이고, 바로 이번주 토요일까지 진행되는 겁니다. ([TV지식용어] 2017년 마지막 경복궁 별빛야행, 야경감상 어때요? / 박진아 아나운서)

4. 사립유치원 휴업
사립유치원들이 국공립유치원 40% 확대 정책에 반대하여 오는 18일과 25~29일 간 총 2차례 76일에 걸친 휴업을 예고했습니다. 특히 이번 휴업에는 전국 사립유치원의 90%에 해당하는 3700여곳이 참여할 예정으로 대대적인 보육대란이 벌어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주부들을 힘들게 했던 계란...이제는 보육대란도 그 어려움을 보태는 '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립유치원 장기휴업 강행 입장...보육대란 현실화 되나 [시선만평])

5. 신정환
 불법 도박 및 뎅기열 거짓말 파문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신정환(42)이 7년 만에 다시 카메라 앞에 나섰습니다. 지난 14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젝트S: 악마의 재능기부'(이하 '악마의 재능기부') 1회에는 7년만에 방송에 정식으로 복귀한 신정환의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그의 복귀작 악마의 재능기부는 어떤 프로그램 일까요? (신정환의 복귀, 악마의 재능기부는 어땠나? [지식용어])

6. 세관 
최근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문제는 해외로 떠나는 사람이 증가한 만큼 세관 속 물건들도 쌓여가고 있다는 것. 대부분 면세통관을 초과하여 적발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세관에 가장 많이 걸리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숨기는 자와 찾으려는 자, 인천공항세관에서 가장 많이 걸리는 것)

7. 해시태그 
#해시태그 #탄생 #10주년. 지난 8월 23일은 해시태그(#)의 10번째 생일이었습니다. 해시태그는 트위터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 트위터는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23일 하루 동안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는데요. 어느덧 10주년을 맞은 해시태그. 해시태그가 지나온 10년의 기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주년 맞이한 ‘해시태그’의 특별한 기록들 [인포그래픽])

8. 인비저블 게스트 
극장가에 스릴러가 찾아온 것일까요. 상영중인 한국영화를 포함해 외국영화까지 범죄/스릴러 영화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고되어 있는 영화만 ‘인비저블 게스트’, ‘마더!’ ‘희생부활자’, ‘반드시 잡는다’까지. 그 중 첫 번째 릴레이를 시작하는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 9월 12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인비저블 게스트는 과연 어땠을까요? ([영화평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인비저블 게스트’)

9. 드라이브 명소 
광고나 영화 속 해안 도로를 따라 달리고, 푸르른 가로수 길을 창문을 열고 달리는 장면 보면서 ‘꼭 가봐야겠다’라고 많은 사람이 생각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해외가 아니라면 그런 낭만을 즐길 수 없을 것이라 여기는데 국내에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드라이브 명소가 있습니다. 모터그램에서 함께 떠나보았습니다. ([모터그램] 아스팔트에 지친 당신 떠나라, 대한민국 드라이브 명소는? / 심재민 기자) 

10. 반려동물 치아관리법 
반려동물의 질환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치아관리의 미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숙한 치아관리로 인한 치주질환은 치석, 치은염부터 나아가 전신질환인 심장판막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누구나 중요성은 알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반려동물 치아관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려동물 질병 예방을 위한 치아관리법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