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5일 금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北, 일본 동북방향 미사일 발사 
인도적 대북지원 논란...靑 그대로 진행 

북한이 오늘 오전 6시 55분 일본 동북 방향으로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일본 NHK는 전국순간경보시스템을 통해 이 같은 정보를 수집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북한에 대한 800만 달러 규모의 대북지원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청와대 관계자는 "북한 미사일 발사와 핵 도발에 대한 단호한 제재 기조는 유지되지만 이와는 별개로 인도적 지원은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픽사베이,위키피디아,플리커,위키미디어,이찬열sns,포항공과대학 홈페이지,pexels,문성근sns,영화'깔깔깔 희망버스'·'채식주의자'스틸컷)

2.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후보자 자진사퇴 
역사관, 종교관 등 논란 빚어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 자진사퇴했습니다. 박 후보자는 그간 뉴라이트 역사관과 종교관 등 논란을 빚어왔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명 이후 부동산 다운계약서 탈세, 주식 무상증여 등 각종 논란에 시달리며 사퇴 압력을 받아왔습니다. 공석이 길어지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하루빨리 적임자가 채택되어 정상 운영되길 바랍니다.

3. 중국,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명령 
앞서 비트코인 금지 전망, 불확실성으로 가격 급락 

중국이 중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앞서 중국내에서는 비트코인의 금지 전망과 불확실한 상황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정부나 은행이 관여하지 않은 채 통용되어왔으며 익명 거래가 가능해 인기가 높았는데요. 중국 당국이 이를 규제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의 거래량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비트코인 이용자분들은 주의해서 피해입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4. 배우 김여진 합성사진 심경고백 
과거 국정원 합성사진 유포

배우 김여진씨가 자신의 합성사진에 대해 불편한 심정을 밝혔습니다. 앞서 과거 국정원이 배우 김여진, 문성근씨의 나체 합성사진을 제작하고 유포한 사실이 드러났는데요. 이를 두고 김여진씨는 “가족들과 스텝들 얼굴을 어찌봐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라며 “지난일이라고 아무리 되뇌어도 지금의 저는 괜찮지 않습니다”라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국정원에 대한 수사가 낱낱이 이루어져 잘못에 대한 정확한 처벌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북상하고 있는 태풍 탈림이 제주와 동·남해안 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오전 8시를 기해 태풍 대처를 위한 '행안부 비상단계'가 발령된 상태인데요. 철저한 대비태세로 어떤 피해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병용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