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 ‘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 전북대에서 개최

: 「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가 9월 12일 전북대에서 개최된다. 이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지원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주요 해외진출 지원 사업 담당자들이 각 사업별 모집 시기, 지원 자격 등의 지원 범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 행정안전부
- 전자정부 50주년 기념식 국민 참가자 모집
: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 5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기념식에 참여할 국민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 1967년 국내 최초로 경제기획원에서 인구통계업무처리에 컴퓨터를 도입한 것을 기점으로 올해 50주년을 맞아 전자정부 50주년 기념식을 11월 1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 장애인문화예술축제, 광화문 광장에서 개막
: ‘2017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에이플러스 페스티벌’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일대에서 열린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문화와 예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 보건복지부
- 국제공인 예방접종지정기관 확대 운영
: 질병관리본부는 '국제공인 예방접종지정기관'을 26개소에서 38개소로 확대ㆍ운영하여 황열, 콜레라 예방접종을 필요로 하는 해외여행자의 편리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여행에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한 상담 및 접종이 가능하므로 해외여행자의 예방접종 접근성과 편리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토교통부
-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 올해 12월 1차 사업지 확정
: 국토교통부가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을 위한 지자체·지방공사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은 좁고 낡은 청사를 공공임대주택, 편익시설, 신청사 등의 복합용도로 개발하는 것이다. 

● 해양수산부
- 어선거래전용 누리집 서비스 본격 시작
: 해양수산부가 어선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쉽고 안전하게 어선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한 어선거래전용 누리집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어선거래시스템 구축 등의 내용을 담은 어선법 및 하위법령 개정안을 마련했으며, 이에 근거해 어선거래전용 누리집을 개통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