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남성 아이돌 그룹 워너원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8월8일부터 2017년 9월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345,58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워너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사진/워너원 SNS]

그 결과 2017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에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인피니트, 빅스, 위너, NCT, 세븐틴, 하이라이트, 비투비, 젝스키스, 샤이니, 동방신기, 골든차일드, MXM, 빅뱅, 보이프렌드, BAP, B1A4, 펜타곤, 2PM, 슈퍼주니어, 신화, NCT드림, 아스트로, 블락비, 비스트, 갓세븐, 빅톤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먼저 1위 워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9,064 미디어지수 4,804,608 소통지수 4,651,635 커뮤니티지수 5,019,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4,584 로 분석됐다. 워너원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분석부터 새롭게 포함되어 세운 기록이라 눈길을 끌었다.

2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5,360 미디어지수 1,286,656 소통지수 1,961,045 커뮤니티지수 1,524,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7,657 로 집계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과 비교하면 41.14% 하락했다.

3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720 미디어지수 1,723,904 소통지수 1,906,313 커뮤니티지수 1,309,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10,405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8월과 비교하면 63.87% 하락했다.

그 뒤를 이어 4위에는 뉴이스트가 올랐으며 5위는 인피니트, 6위는 빅스, 7위는 위너, 8위는 NCT, 9위는 세븐틴, 10위는 하이라이트가 차지했다.

한편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서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