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많은 가정의 끊임없는 고민이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육아는 초미의 관심사가 되곤 한다. 이러한 육아에 대한 많은 것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가 개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9월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제32회 베페 베이비페어가 그것. 최신 육아 트렌드와 국내 육아 문화를 선도하는 현장에 시선뉴스가 직접 나가보았다.

- 베페 베이비페어란?
평균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국내 최고 최대 규모 전시회로  2000년부터 2017년 9월까지 총 32회에 걸쳐 진행된 행사

- 제32회 베페 베이비페어
주제 : “육아 있는 삶, 볼로(B.O.L.O) 라이프”
참가 브랜드 : 임신, 출산, 육아, 교육 관련 국내외 153개 기업, 360여개 브랜드 참가

눈여겨 볼만한 콘텐츠
1. 부모들에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분야 ‘영유아 식품’
2. 부모들의 큰 관심 중 하나 ‘산양분유’
3. 부모들의 마음을 이끈 ‘유기농 과일퓨레’

Q. 영유아 식품을 구매할 때 고민하는 부분?
(임하정 / 경기도 광주) 위생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안 그래도 이유식업체에서 지난달에 안 좋은 일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유식 업체들을) 한 번 더 직접 확인하고 괜찮다는 (설명을 듣고) 안심이 돼서 신청하고 왔어요.

Q.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있는 ‘산양분유’란?
(김선진 차장/ 아이배냇 연구개발팀) 저도 사실 모유수유를 잘 못했던 엄마로써 아이한테 늘 미안한 마음도 있고 좋은 것을 주고 싶었던 마음들이 되게 많았거든요. 그런데 자연계에 존재하는 동물의 유중에서 모유와 가장 유사한 게 어떤 것일까 라고 했을 때 산양유 자체가 모유하고 매우 유사합니다. 그래서 모유를 먹이지 못하는 엄마들이 가장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이 알레르기라든가 소화흡수, 영양성분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최선으로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이 산양분유라고 생각합니다.

Q. 아이 간식을 고를 때 신경 쓰는 점?
(곽은아 / 서울시 동대문구) 들어있는 첨가물이 있는지, 그다음에 유기농인지 이런거 위주로 보는 것 같아요. 유통기한도(확인 하고요.)

Q. 소개하고 싶은 이벤트가 있다면?
(여인모 대리 / ㈜베페 전시팀) 9월 10일 일요일 오전에 임신부만을 위한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저희가 정말 세심하게 골랐습니다. 좋은 상품을 경품을 준비했으니까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께서는 일찍 오셔서 이 경품을 수령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작진 소개 
내레이션 : 김지영 / CG : 이연선 /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