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김민서]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춤’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 꿈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꿈은 과격한 시위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부터 가입교섭을 받거나 가입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2. 나비떼가 꽃밭에서 춤을 추는 꿈
나비떼가 꽃밭에서 춤을 추는 꿈을 꾼다면 훌륭한 오케스트라, 오페라, 쇼 등을 감상하고 환상의 멋진 앙상블을 맛보게 됨을 뜻합니다. 

3. 개가 일어서서 춤을 추는 꿈
개가 일어서서 춤을 추는 꿈을 꾼다면 누군가가 기교를 부려 자신을 인신 공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4. 공작이 춤추는 동작을 보는 꿈
만약 수험생이 공작이 춤추는 동작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합격의 영예를 얻는 등 집안에 경사가 있을 징조입니다. 

5. 사물놀이로 멋지게 춤을 추는 꿈
사물놀이로 멋지게 춤을 추는 꿈은 하루 온종일 기분이 좋고 어깨가 씰룩거리는 신명나는 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6. 공중에서 선녀가 춤을 추는 것을 보는 꿈
공중에서 선녀가 춤을 추는 것은 천생의 배필을 상봉하여 귀한 인연을 맺거나 남녀교제나 이성간의 애정관계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됨을 뜻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춤’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