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연천)] 경기 연천에 위치한 한탄강은 강원 평강군에서 시작되어 철원, 포천을 지나 연천에서 임진강으로 흘러든다. 수도권에서도 가깝고 아름다운 한탄강 강변으로 오토캠핑장과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캠퍼들부터 가족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염미숙)

이런 아름다운 한탄강 서쪽에 위치한 재인폭포는 길이 100m, 너비 30m, 높이 18m의 폭포로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 큰 협곡이 생기면서 형성된 지질학적 특징을 지닌 폭포다. 재인폭포는 환경부가 지정한 국가지질공원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염미숙)

특히 재인폭포에는 슬픈 전설이 전해내려 오는데, 옛날에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이라는 사람에게는 아름다운 부인이 있었다. 그런데 이 아름다운 아내를 고을 원님이 탐한 것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염미숙)

그래서 원님은 칼집 낸 밧줄을 폭포 위 절벽에 매어 놓고 줄타기 대회를 열었다. 이에 줄타기를 하던 재인이 폭포 밑으로 떨어져 죽게된다. 원님은 아내를 범하려 했지만 아내는 원님의 코를 물어뜯고 자결했다. 이렇게 폭포의 이름은 '재인폭포'가 되었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염미숙)

푸른 숲과 신비로운 기암절벽, 시원한 계곡이 어우러진 재인폭포. 성큼 찾아온 가을에 시원한 바람과 높고 푸른 하늘, 그리고 세차게 떨어지는 폭포까지 볼 수 있는 한탄강을 다녀와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사진 '염미숙'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