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도심 속으로 남극·북극 탐험 떠나요! 

: 해양수산부는 10월 29일(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남·북극에 관한 상식과 우리나라의 극지 활동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7 극지체험특별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십만 년 전 지구의 환경변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남극 빙하 및 운석, 펭귄, 해표, 조류 등 극지동물, 해조류·이끼류와 같은 극지 식물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표본들을 직접 볼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이제 모든 국적사타고 태국 갈 수 있어요
: 국토교통부는 한국-태국 항공회담에서 지정항공사 수를 각각 8개로 확대하는데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서 임시 지정항공사로 지정받아 운항하던 이스타와 티웨이는 공식 지정항공사로 인정받아 안정적인 스케줄로 운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태국으로 운항을 원하는 에어부산도 취항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 보건복지부
- 레지오넬라증 증가 추세 지속, 환경관리 주의 당부
: 질병관리본부는 7월부터 8월까지 레지오넬라증 신고건수가 크게 증가하였으며, 하반기 중 지속적인 발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병원 및 공동주택 온수, 목욕장 욕조수 등 레지오넬라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였다. 병원 및 공동주택 온수, 목욕탕 욕조수 등 레지오넬라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에 대해 정기적인 청소᭼소독, 수온 및 소독제 잔류 농도 관리 등 철저한 환경관리를 당부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보리·밀 보급종, 국립종자원으로 신청하세요
: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은 올 가을에 파종할 ‘17년산 보리·밀 보급종을 9월 6일부터 잔량 소진시까지 종자원 전자민원시스템 또는 잔량이 있는 지원에서 전화로 신청 받는다. 신청가능한 품종은 겉보리 3개 품종, 37톤, 쌀보리 213톤, 청보리 350톤, 밀 3개 품종, 300톤 등 총 8개 품종 900톤이다. 국립종자원에서는 종자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반드시 신청가능 품종 및 물량을 사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 교육부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 발표
: 교육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을 발표하였다.  2020학년도 수능은 현재 고교 1학년 학생들이 2019년에 응시할 시험으로 시험체제는 현행 수능과 동일하다. 2020학년도 수능은 2019년 11월 14일(목)에 시행되며, 성적은 2019년 12월 4일(수)에 통보된다. 2020학년도 수능 시행기본계획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019년 3월에 공고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제9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학생들의 정책 참여를 통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정 홍보에 활용하고자 개최한 ‘제9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선수와 국민 모두가 열정을 하나로 모아 성공적인 올림픽의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명지대학교 김준우, 김서영 씨의 작품 ‘다시, 하나’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은 오는 9월 25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