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발표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 을 발표하였다. 2020학년도 기본사항은 정부정책과 연계한 ‘입학전형 간소화 방안’을 대폭 추진하고, 고등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입학전형 확대와 직업교육 진흥에 부응할 수 있는 입시제도 운영 등 전문대학이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수립되었다.
 
● 행정안전부
- 9월에는 어떤 재난안전사고를 주의해야 할까
: 행정안전부는 9월에 중점 관리하는 재난안전사고 유형으로 태풍, 호우, 지진, 등산 사고, 자전거 사고, 농기계 사고를 선정하고, 피해예방을 위해 국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중점 관리 유형을 관계 부처, 지자체와 공유하여 예방적 안전관리로 이어지게 하고, 국민들에게는 유형별 행동요령을 알려 대비하도록 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경제적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기본권이 확대된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저소득층의 문화 향유를 지원하기 위한 통합문화이용권의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내년부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의 지원금이 개인당 6만 원에서 7만 원으로 인상되고, 이번 달부터는 동네 탁구장, 볼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가맹점을 늘려나간다. 아울러 문체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가을철 관광 활성화와 이용편의를 위해 문화누리카드 수혜자들에게 162개 가을 국내여행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 보건복지부
- 생후 6~59개월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오늘 시작!
: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생후 6~59개월 어린이 중 생애 처음 접종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생애 처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거나, 지난 절기 첫 접종을 받았으나 1회만 접종 받은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유행시작인 12월 이전 최소한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여 4일(월)부터 먼저 시작하게 됐다.

● 환경부 
- 통계로 보는 국립공원…우리나라 멸종위기종 65% 서식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숫자로 보는 국립공원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국립공원에 서식하는 야생생물 종은 총 2만 568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생물종의 43.8%가 서식하고 있다. 또한 국립공원에서 서식하는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은 총 160종으로, 전체 246종의 65%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해양수산부
- 해수부, 비축수산물 4,956톤 방출... 추석 전 뛰는 물가 잡는다
: 해양수산부는 추석을 앞두고 10월 3일(화)까지 30일간 정부 비축 수산물 4,956톤을 방출하여 성수기 수급 안정 및 생활물가 안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상 품목은 명태 등 대중성 어종 5종이며 품목별 방출량은 오징어 198톤, 참조기 130톤, 명태 4,233톤, 고등어 365톤, 삼치 30톤 등으로 방출 기간 동안 시장상황 및 수급여건을 고려하여 방출 물량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