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부산 여중생들이 또래 여중생을 폭행해 피투성이로 만든 일명 ‘부산 사하구 여중생 폭행사건’의 여파가 거세지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 소통 광장의 '국민청원 및 제안' 코너에는 이 사건과 관련해 청소년 범죄 처벌 강화를 주장하는 글이 게재됐다. 4일 오전 2만 명이 넘는 국민이 공감하며 청원에 동참했다.

출처/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이 글은 3일 '청소년이란 이유로 보호법을 악용하는 잔인무도한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드시 청소년 보호법은 폐지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

청원인은 "청소년 보호법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청소년들이 자신이 미성년자인 걸 악용해 일반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성인보다 더 잔인무도한 행동을 일삼고 있다"며 부산 사하구 여중생 사건뿐 아니라 대전 여중생 자살사건, 김해 여고생 살인사건 등의 과거 사례도 소개했다.

그러면서 "엄청나게 많은 학생을 일일이 감시하기 힘든 거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법이라도 정말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경미한 폭행이나 괴롭힘, 따돌림이어도 구체화하고 세분화해 징계를 내려야 그나마 줄어들 것이다. 청소년들이 어리다고 할 수만은 없는 시대가 왔다.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앞서 부산 사상경찰서는 3일 여중생 A(14)양 등 2명을 상해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1일 오후 10시 30분쯤 신고된 부산 사상구 한 공장 앞 도로의 여중생 폭행 사건이 SNS에 사진과 함께 퍼진 것으로 확인했다. 당시 경찰은 행인 신고로 출동해 폭행으로 입안과 뒷머리 피부가 찢어진 B(14)양을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