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의왕시)] 철길이 주는 낭만, 여행하면 떠오르는 감성 중 하나다. 이러한 낭만 때문에 철도와 관련한 관광 상품은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데, 그 중 하나가 레일 바이크와 관광열차이다. 서울 근교에서 이 두 가지를 모두 즐기며 철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큰 규모의 레일 파크가 있다. 바로 의왕레일파크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의왕레일파크는 의왕시의 왕송호수에 위치해 있으며 레일 바이크와 관람열차 두 종류중 하나를 선택해 탑승(유료)할 수 있다. 탑승하면, 큰 호수 주변을 돌며 호수의 경치, 각양각색의 수생식물과 조류를 감상하며 철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리고 의왕레일파크의 또 다른 재미, 긴 레일 구간마다 만들어진 이벤트 존이다. 자연 경관만을 감상해도 지루할 틈 없지만, 매점, 팜업뮤지업, 럭키존, 포토존, 스피드존, 미스트존 등 다양한 코스는 색다른 재미로 다가온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의왕레일파크는 유료인 레일바이크와 관람열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 등 다양한 주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연학습공원에는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데, 연꽃/잎의 향연이 일품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선선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재미와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의왕레일파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