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디자인 이연선, 김민서]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7년 8월 25일부터 8월 27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브이아이피
장르- 범죄, 드라마 / 한국 / 128분
출연-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줄거리–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그가 범인임을 직감한 경찰 채이도가 VIP를 뒤쫓지만 국정원 요원 박재혁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선상에서 벗어나는데…

▪ 택시운전사
장르- 드라마 / 한국 / 137분
출연-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줄거리– 택시운전사 만섭은 외국손님을 태우고 광주에 갔다 통금 전에 돌아오면 밀린 월세를 갚을 수 있는 거금 10만원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를 태우고 영문도 모른 채 길을 나선다. 어떻게든 택시비를 받아야 하는 만섭의 기지로 검문을 뚫고 겨우 들어선 광주. 위험하니 서울로 돌아가자는 만섭의 만류에도 피터는 대학생 재식과 황기사의 도움 속에 촬영을 시작한다. 

▪ 청년경찰
장르- 액션 / 한국 / 109분
출연- 박서준, 강하늘
줄거리– 의욕충만 경찰대생 기준, 이론백단 경찰대생 희열. 둘도 없는 친구인 두 사람은 외출을 나왔다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목격자는 오직 두 사람 뿐! 기준과 희열은 학교에서 배운 대로 지체 없이 경찰에 신고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증거로 수사는 전혀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뛰는 수사에 나서기로 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

▪ 장산범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100분
출연- 염정아, 박혁권
줄거리– 도시를 떠나 장산으로 이사 온 희연은 무언가에 겁을 먹고 혼자 숲 속에 숨어있는 여자애를 만난다. 희연은 소녀를 집으로 데려오지만, 남편은 딸 준희의 목소리를 흉내 내는 이 소녀를 수상하게 여긴다. 소녀가 찾아온 뒤 하나 둘씩 실종되는 사람들. 사라진 시어머니(허진)와 남편…그리고 들려오는 ‘그것’의 목소리. 누군가 우리 가족의 목소리를 흉내 내고 있다!

▪ 혹성탈출: 종의 전쟁
장르- 액션, 모험, 드라마, SF / 미국 / 140분
출연- 앤디 서키스, 우디 해럴슨, 스티브 잔
줄거리– 전 세계에 퍼진 치명적인 바이러스 ‘시미안 플루’로 인해 유인원들은 나날이 진화하는 반면, 살아남은 인간들은 점차 지능을 잃고 퇴화해 간다. 인간과 공존할 수 있다고 믿었던 유인원의 리더 시저는 유인원들을 몰살하려는 인간군 대령에 의해 가족과 동료들을 무참히 잃고 분노한다. 종의 운명과 지구의 미래를 결정할 피할 수 없는 전쟁. 과연, 최후는 어떻게 될 것인가!

▪ 애나벨 : 인형의 주인
장르-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 미국 / 109분
출연- 스테파니 시그만, 탈리타 베이트먼
줄거리– 인형장인과 그의 아내는 비극적인 사고로 어린 딸을 잃는다. 그리고 12년 후, 그 집에 고아원 소녀들과 수녀가 함께 살게 되는데, 이들이 부부의 죽은 딸과 맞닥뜨리며 공포스런 나날이 시작된다. 

▪ 다크타워: 희망의 탑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 미국 / 95분
출연- 이드리스 엘바, 매튜 맥커너히
줄거리– 악의 세력이 세상의 균형을 유지하는 다크타워를 파괴하려 하고, 이를 수호하려는 건슬링어들은 모두 죽임을 당한다. 유일하게 혼자 살아남은 최후의 건슬링어 ‘롤랜드’는 홀로 악의 추종자인 맨인블랙 ‘월터’에 맞선다. 월터는 세상을 완전히 무너뜨리기 위해 차원을 넘나들며 끊임없이 다크타워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롤랜드는 그에 맞서기 위해 두 개의 세상을 오가는데… 

▪ 공범자들
장르- 다큐멘터리 / 한국 / 106분
출연- 이명박, 김재철, 김장겸
줄거리–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 보도로 MB정부가 큰 타격을 입자 본격적인 언론 장악이 시작된다. 첫 타깃이 된 KBS가 권력에 의해 무너지고, 2010년 ‘4대강 사업’의 실체를 고발한 MBC도 점령당한다. 결국 방송 검열이라는 최악의 상황에 다다르면서, 권력의 홍보 기지로 전락한 KBS와 MBC. 최승호 감독은 지난 10년 동안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다시 한 번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 슈퍼배드 3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미국 / 90분
출연- 스티브 카렐, 크리스틴 위그
줄거리– 최고의 악당만을 보스로 섬기는 ‘미니언’. 가족을 위해 악당 은퇴를 선언한 ‘그루’. 그루의 배신에 실망한 미니언들은 스스로 악당이 되기 위해 그루를 떠난다. 한편, 같은 얼굴 다른 스펙의 쌍둥이 동생 ‘드루’의 등장으로 인해 그루는 자신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악당 가문의 후예임을 알게 되고, 거부할 수 없는 슈퍼배드의 운명을 따르게 되는데… 

▪ 더 테이블
장르- 드라마 / 한국 / 70분
출연- 정유미, 한예리, 정은채
줄거리– 예전 남자친구를 만나 대화를 나누는 스타 배우 유진, 하룻밤의 사랑 이후 여행을 떠난 남자와 재회한 경진, 사기 결혼을 위해 가짜 친정엄마 역할을 해줄 사람과 만난 은희, 결혼을 앞두고 전 남자친구에게 결혼 전까지 자기와 만나자고 제안하는 혜경. 하나의 카페, 하나의 테이블에서 하루 동안 머물다 간 네 개의 인연에 관한 이야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