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3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행사 개최

: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교육청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이러닝 코리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러닝, 새로운 기술로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국제박람회, 국제콘퍼런스와 다양한 부대 및 연계행사로 진행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과천과학관 특별강연회 ‘사이언스 톡톡’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은 9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원의 수학전문가들을 모시고, ‘수학은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유망한 직업이 수학자라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 등을 수학자들이 자신의 연구 경험과 결과를 통해 알기 쉽게 이야기한다.

● 통일부
- 2017 통일 웹툰 공모전 개최
: 통일부는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통일 관련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내고, 다가올 통일 미래를 상상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2017 통일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통일 대한민국, 웹툰으로 미리보기’라는 주제로 8월 28일부터 10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보리·밀 보급종 추가신청 하세요
: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은 올 가을에 파종할 ‘17년산 맥류(보리·밀) 보급종을 8월 24부터 9월 5일까지 전국 시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추가로 신청 받는다.

● 산업통상자원부
- 제43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8월 28일 부터 9월 1일 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산업현장 근로자, 일반시민 등 연인원 8,0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충북 청주에서 열린다.
 
● 해양수산부
- 아·태 및 유럽지역에서 항해안전설비 집중 점검
: 해양수산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지역의 항만국통제협의체 회원국이 공동으로 항만국통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점검은 우리나라와 중국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20개국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지역 27개국이 공동으로 실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