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여름철 단맛 음료 과잉 섭취, 청소년 건강 적신호!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청소년의 당 과잉 섭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단맛 음료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여름철 건강한 음료섭취 방법을 제안하였다. 보건복지부는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고, 하루 2잔정도 우유를 마시며 커피, 차 등 음료에 시럽, 설탕을 첨가하지 않는 등의 섭취 방법을 제안했다. 
 
● 고용노동부
- 18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 참여기관 모집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9월 8일까지 2018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과정평가형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현장 중심의 자격으로써, 2015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486개 과정, 약 7,400여명이 참여했다. 모집대상은 대학, 전문대학,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훈련시설기관 등이며 내년에 새롭게 추가되는 50개 종목을 포함하여 총 111개 종목, 600개 과정을 모집한다.

● 환경부
- 어린이용품 업체, 유해물질 자발적으로 줄인다
: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어린이용품 제조·수입업체가 제품에 포함된 유해화학물질을 자발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2017년도 어린이용품 유해물질 자가 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어린이용품 관련 업체가 자사 제품의 유해화학물질 함유 여부를 미리 파악하고, 제품 기획·설계부터 유통·판매까지 유해화학물질 사용 저감 방안을 마련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2017년 대한민국우수품종상 대회 『수출품종상』신설 및 출품신청 접수 공고
: 국립종자원은 종자수출을 통해 시장 개척·확대에 기여한 품종을 시상하기 위해 「대한민국우수품종상대회」수출품종 분야를 신설하고 출품신청 접수에 들어간다. 국립종자원은 종자업체 등으로부터 오는 9월 8일(금)까지 출품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출품신청 대상은 국내 육성 품종으로 종자(종묘) 수출 또는 로열티 획득 실적이 있는 품종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종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행정안전부
- 전국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아주세요
: 행정안전부는 전국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기 위해, 31일까지 2017년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는다. 후보자들 중 공적확인과 공적심사를 거쳐 선정된 자원봉사자들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5일 열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전국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와 기부에 헌신하는 이웃을 국민이 직접 추천하는 ‘국민추천’ 부문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전국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심사결과 발표
: 국립중앙과학관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배양하고 지속적인 발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한 제39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의 심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올해 대회는 전국대회 진출자를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면담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대회 시상식은 8월 30일 16시에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