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규모 커진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O2O) 문제는 없는 것일까?
“○​월 ○​일 ○○○모텔에서 불타는 OO 좋으셨나요?” 지난 3월 모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 고객 수 천 명이 받은 문자이다. 해당 업체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많은 고객이 피해를 입은 것인데, 이 같은 개인정보 유출을 비롯한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또 다른 우려점은 없을까. 그리고 업체의 도덕적 책임은 어디까지 일까?

■ 규모 커진 숙박 O2O
국내 대표 업체에 따르면, 휴가철 1일 최다 판매 객실 수가 2만5000여개를 기록해 10초에 3개꼴로 객실 거래가 이뤄졌다. 이 업체는 올 상반기에만 벌써 1400억 원 거래액이 돌파했고 또 한 업체의 경우는 5000만원의 자본으로 시작해 12년 만에 기업가치가 6000억 원으로 상승했다고 자부하기도 한다.

질문1) O2O 서비스란?
질문2)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 문제점은 없나?
질문3) 당시 발생한 사건의 경위는?
질문4) 사건 발생 이후, 어떻게 보강이 되었나?
질문5) 개인정보 보호 내용,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질문6)  그 외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질문7)  숙박업소에서 발생한 주요 사건들은?
질문8)  O2O 서비스 사업자, 도덕적 책임은 없는가?

참고영상 출처 / 유튜브 채널 (WatchGirl , Dinle Şarkı, Just Funny Videos )

헤어메이크업 - 승무원, 아나운서 전문 메이크업 ‘바비스토리’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취재 : 심재민 / 연출 : 한성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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