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모집

: 해양수산부는 한국어촌어항협회와 함께 국민들에게 섬 관광, 해양레저, 어촌생태체험 등 해양관광의 매력을 알리고자 11일부터 21일까지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될 경우 여행비용을 지원하여 다채로운 해양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환경부

- 정수기 관리강화 위한 '먹는물관리법' 개정안 입법예고

: 환경부는 얼음제조 등 정수기 부가기능의 위생관리 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먹는물관리법' 개정안을 8월 10일부터 40일 동안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해 얼음정수기에서 니켈이 검출되는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정수기 부가기능의 관리 강화를 비롯하여 정수기 관리제도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부족한 점을 개선했다.

● 보건복지부

- 조선대학교병원, 첫 권역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선정

: 질병관리본부는 권역 감염병 전문병원 지정을 위한 공모 결과, 조선대학교병원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권역 감염병 전문병원은 신종 및 고위험 감염병환자 등의 진단·치료·검사 및 권역 내 공공·민간 감염병관리기관의 감염병 대응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산업통상자원부

-  미래 표준 주역과 함께하는 ‘국제표준올림피아드’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8월 10일~8월 11일간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청소년들의 표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제12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금년 대회는 국내 중고등학생 36개팀과 일본·싱가포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페루·르완다 해외 6개국 9개팀 총 135명이 참가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2016년 기준 종자업 실태조사’실시

: 국립종자원은 종자산업 육성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종자업실태조사’를 8월 8일∼9월 4일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16년 기준 종자업실태조사는 통계청 소속 각 지방청의 조사원이 전국 1,500여개 종자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신청 접수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0월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2017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책 읽는 소리 입에 착착, 귀에 콕콕, 머리에 쏙쏙’을 개최를 위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고전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