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제2회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실시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수업 시연과 대화가 있는 ’제2회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를 실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110여 명의 수업명장과 15개 우수학교 등이 제공하는 83개의 자유학기 우수 프로그램이 공유된다.

● 외교부

- 범정부 차원의 통합적 체계적 공공외교를 위한 출발

: 외교부는 공공외교에 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법률인 공공외교법에 근거하여 신정부 출범에 맞추어 공공외교위원회 제1차 회의를 8월 10일에 개최한다. 공공외교위원회는 범정부 차원의 공공외교 통합조정기구로서 공공외교에 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법률인 공공외교법에 의거하여 공공외교 정책의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설치됐다.

● 통일부

- 2017 한민족 합창 축제 개최

: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국립합창단은 광복절을 맞이하여 8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2017 한민족 합창 축제’를 개최한다. 한민족 합창 축제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한민족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올해 축제에는 재외 한인 합창단 2팀, 국내 합창단 6팀이 참가한다.

● 국방부

-  2017 후반기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업체 설명회 개최

: 국방부는 강병주 전력자원관리실장 주관으로 8월 9일, 10일 양일간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업체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업체 설명회’는 전투력 향상과 장병 복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민간 기술‧제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군납을 희망하는 업체의 진입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군수시장의 개방성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민국 광고산업 발전을 이끈 광고인은 누구?

: 문화체육관광부는 광고산업의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자를 발굴·포상해 광고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광고산업을 활성화하고자 ‘2017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계획’을 수립하고, 8월 9일부터 23일까지 포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 보건복지부

- 미용·성형 등 제외한 모든 의학적 비급여, 건강보험 보장

: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고액의료비로 인한 가계파탄을 방지하기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은 이전과 달리 ‘비급여의 점진적 축소’가 아니라 ‘의학적으로 필요한 비급여를 완전히 해소’하는 획기적인 전환을 추진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