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8일 화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출처/국방부, 위키미디어, 위키피디아, 픽사베이, 국토교통부, 플리커, 유튜브 BLACKPINK)

1. 북한, ‘국력 총동원한 물리적 행사’ 취할 것
유엔 대북제재 결의 채택은 ‘특대형 테러범죄’ 

북한 노동당의 외곽기구인 조선아시아태평양 평화위원회는 오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결의 채택에 대응해 '국력을 총동원한 물리적 행사'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태평화위는 이날 대변인 성명에서 이번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를 북한을 반대하는 '특대형 테러범죄'라고 규정했습니다. 이 때문에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등을 추가 발사하거나 6차 핵실험을 강행하지는 않을지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2. 박찬주 육군대장 군 검찰 소환 
국방부, 박 대장 군인 신분 상태에서 수사 받도록 할 것 

공관병 '갑질' 의혹과 관련해 박찬주 육군대장이 오늘 군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군 검찰은 지난 4일 이번 사건의 중간 감사결과를 발표하고 박 대장을 형사입건해 수사한 바 있는데요. 국방부는 박 대장이 군 수뇌부 인사에서 사령관 자리를 내놓더라도 전역을 유예하고 군인 신분 상태에서 군 검찰의 수사를 계속 받도록 할 예정입니다. 철저한 수사와 함께 근본적 재발 방지 대책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3. 국토부, 주택 특별공급 관련 제도 개선 추진 
특별공급 청약이 취소된 물량...다시 특별공급 신청자 중에서 뽑아

국토교통부는 오늘 주택 청약제도 중 특별공급과 관련한 제도 개선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내용에는 특별공급에 당첨됐지만 미계약 됐거나 자격 미달로 청약이 취소된 물량을 일반 공급이 아닌 다시 특별공급 신청자 중에서 뽑는 방안이 담겨있습니다. 이에 따라 내 집 마련이 절실한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나 신혼부부 등 주택 특별공급 대상자의 주택 청약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4.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붐바야’, ‘불장난’, ‘휘파람’에 이어 네 번째 

오늘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단기간인 46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앞서 블랙핑크는 ‘붐바야’, ‘불장난’, ‘휘파람’ 뮤직비디오도 1억 뷰를 넘었는데요. 특히 1억 뷰를 돌파한 오늘은 블랙핑크 데뷔 1주년으로 겹경사를 맞이했습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30일 일본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해외 활동에 나설 예정인데요. 세계로 뻗어나가는 블랙핑크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오늘로 2018학년도 수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수험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건강관리와 학습대책을 세워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