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가 김대중 정부 시절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낸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의 위원장 임명을 계기로 17일 공식 출범했다.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 소속 자문위인 국민대통합위가 위원장 및 위원 구성을 마치고 오늘 명단을 발표하게 됐다"며 한 위원장 및 소설가 김주영, 영화감독 배창호, 생물학자인 최재천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등 18명의 위원 명단을 발표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표적인 대선공약인 '국민통합'의 실현을 이행하기 위한 기구인 대통합위원회는 인사파동과 북한발 안보위기 등으로 출범이 미뤄져오다 새 정부 출범 113일만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박 대통령은 대선기간 "지역과 이념, 빈부로 갈라진 이 나라를 하나로 묶어 100%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하고 새누리당 대선기구인 국민대통합위를 신설, 수석부위원장과 인수위 국민대통합위원장에 영입인사였던 한광옥 위원장을 임명했다.

▲ 출처 - 연합뉴스
하지만 새 정부가 출범되고 여러 가지 일들로 지연되다, 위워회 규모도 당초의 40여명의 절반 수준으로 축소됐다.

이 홍보수석은 위원회 출범과 관련해 "우리 사회에 내재된 상처와 갈등을 치유하고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정착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가치를 도출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 대통령에게 조언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 기간 국민통합을 국정운영의 3대 지표로 제시하고 대통령직 인수위에 국민대통합위를 설치하는 등 국민대통합 실현의 필요성을 강조해온 바 있다"며 "이에 따라 위원회 출범과 함께 박 대통령의 국민대통합 행보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임 한 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과 옛 민주당 상임고문을 역임했으며, 지난 18대 대선과정에서 새누리당에 입당해 대선기구인 100% 대한민국 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과 제18대 인수위 국민대통합위원장을 지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