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2017년 7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기춘과 조윤순 
지난 27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기소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각각 징역 3년과 집행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앞서 검찰이 김 전 실장에게 7년, 조 전 문체부 장관에게 6년을 구형한 것에 비하면 법원의 형량은 다소 가벼운 편인 것 같습니다. (김기춘-조윤선 판결...크기만 컸지 아프지 않은 법원의 주사? [시선만평])

2. 북한
24일 정부는 사거리 800㎞ 탄도미사일의 탄두를 현행 500㎏에서 1t으로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6월 진행된 한·미 정상회담에서 우리 측이 미국 측에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 필요성을 제기하여 이를 미국에서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본격적인 협의는 올해 하반기 열릴 한미 안보협의회(SCM)와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탄두 1t으로 확대...북한 지하벙커 OUT! [시선만평])

3. 장마 
이달 1일부터 충북 청주지역의 강수량은 630mm 이상, 강원도 홍천과 경기도 양평, 그리고 서울에도 500mm 안팎의 적지 않은 비가 내렸으며 인천은 시간 당 70mm가 넘는 비가 와 강수량의 총량은 다른 지역보다 많지 않았지만 바다와 인접한 저지대에서 물이 잘 빠지지 않아 피해가 더욱 컸습니다. 국지성 호우로 인한 피해가 왜 이렇게 심각한지 기획부 사람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큰 피해를 입힌 올 장마철 국지성 호우...왜 이리 심각할까? [기획부 사람들])

4. 수돗물 이물질 
최근 일산지역에서는 잦은 비와 노후 등을 이유로 수도시설을 보수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성석동 지역의 주민들이 수돗물을 사용 할 때 정체를 알 수 없는 이물질이 나오고 있다며 불편을 호소했습니다. ([단독] 고양시 성석동 일부 지역서 수돗물에 이물질 섞여 나와) 

5. 항공기 200% 활용 꿀팁 
장마도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된 지금! 우리를 설레게 하는 것은 바로 여름휴가입니다. 부지런한 사람들은 이미 여름 휴가지를 정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을 겁니다. 항공기를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당신의 완벽한 휴가를 위한 항공기 200% 활용 꿀팁! [시선뉴스])

6. 군 입대 앞둔 스타 
정부가 군복무를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축하는 것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군복무를 앞둔 남자 스타들이 누가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올해 군 입대를 앞두고 잠시 팬들과 이별을 고하는 스타들에는 누가 있을까요. ([세컷뉴스]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올해 군 입대 앞둔 스타★들 [시선뉴스])

7. 수전증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근육이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수전증’인데요. 특히나 수전증은 한 여름에 그 빈도와 강도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지금같은 시기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 건강프라임에서는 내 의지와 상관없는, 한 여름에 더 심해질 수 있는 수전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전증, 한 여름에 더 심해질 수 있다 [건강프라임-시선뉴스])

8. 물놀이 사고 책임 
더위를 식히기 위해 가는 물가에서는 언제나 사고의 위험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친구와 장난을 치다가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데요. 단지 장난으로 헹가래를 하던 친구로 인해 목숨을 잃은 두 명의 청년들. 장난을 치던 친구들은 과연 이 청년들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걸까요? 생활법률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생활법률] 친구들과 장난치다 사고, 누구의 책임일까? [시선뉴스]) 

9. 자해하는 아이 
언제부터인가 스스로를 때리고 물어뜯는 아이. 자해하는 것 같습니다. 자꾸 반복되는 상황, 어떻게 해야할까요? ([육아의 발견] 자해하는 아이, 그 이유가 무엇일까 [시선뉴스])

10. 여름철 기상 주의보 
매년 여름이면 빠지지 않고 찾아오는 장마와 폭염. 이와 관련해서 올바른 대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입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여름기상과 관련된 대표적인 주의보들에는 무엇이 있으며 주의보가 내려졌을 때 국민안전처가 말하는 대처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어김없이 찾아오는 여름철 기상 주의보, 대처 방법 2탄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