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옥택연은 '구해줘'로 입대 전 인생 캐릭터를 만날 수 있을까.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의 제작발표회가 2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진행됐다. 주연 배우 옥택연, 우도환, 조성하, 윤유선, 박지영, 김성수 PD가 참석했다. 

사진 / 옥택연 SNS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맞서 첫사랑을 구하기 위한 뜨거운 촌놈들의 좌충우돌 고군분투를 그린 작품이다. 극중 옥택연은 상미(서예지)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천방지축 엄친아 한상환으로 분한다.

옥택연은 '구해줘' 출연 이유에 대해 "기라성 같은 배우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 매혹됐다. 또 사이비 종교가 일상생활에서 들을 수 없는 소재이기 때문에 호기심을 많이 느꼈다. 사이비 종교에 빠져 있더라도 스스로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그래서 더 궁금증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극 중 캐릭터가 사회의 불합리함을 맞닥뜨리면서 어떻게 성장해나가는지 그런 모습이 매력적이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구해줘'는 옥택연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옥택연은 군 입대에 대해 "'싸우자 귀신아' 때도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라고 했는데 1년이 또 지났다”라며 “입대를 기다리고 있다. 병무청에서 부르면 가겠다”고 말해 주변 동료들을 웃음 짓게 했다.

연재 당시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조금산 작가의 웹툰 ‘세상 밖으로’가 원작인 ‘구해줘’는 오는 8월 5일 첫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