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여성가족부

- 여름 휴가철 집중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 여성가족부는 여름방학 등 휴가철을 맞아 7월 25일부터 8월 초까지 서울 홍대입구와 부산 해운대 등 전국 6개 청소년 밀집가능지역에서 청소년 가출예방 및 거리배회 청소년 긴급보호를 위한 ‘여름 휴가철 집중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를 실시한다.

● 환경부

- 무더운 여름, 국립공원 걷기 좋은 길과 함께~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의 청량감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국립공원 힐링로드 10선을 추천했다. 이번에 선정된 10선은 ▶태백산 검룡소길 ▶덕유산 구천동어사길 ▶가야산 백운동길 ▶주왕산 절골계곡길 ▶소백산 죽계구곡길 ▶무등산 용추계곡길 ▶월출산 경포대계곡길이 있다.

● 법무부

-  ‘외국인 숙련기능인력 점수제 비자’ 시행

: 법무부는 주조, 금형, 용접 등 뿌리산업과 농림축산어업 등 업종의 숙련기능인력 확보를 위해 8월 1일부터 ‘외국인 숙련기능 점수제 비자’를 신설 시행한다. 숙련도, 연령, 경력, 한국어능력 등을 점수화한 숙련기능인력 점수제를 도입해 우수 외국 인력이 귀국하지 않고 계속 해당분야에 근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미래창조과학부

-  ‘전자파 오해와 진실’ 동영상 공모전 개최

: 미래창조과학부는 ‘전자파 오해와 진실’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안전한 사용방법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내용이 주제이며, 공모 접수기간은 7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7월 음식관광테마 ‘올림픽 푸드 대관령 한우’ 선정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7월의 음식관광테마’로 ‘올림픽 푸드 대관령 한우(평창)’를 선정했다. 이번 테마는 18년 동계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평창의 대표음식 ‘대관령 한우’를 중심으로 하늘목장, 의야지 바람마을 등 지역의 관광자원과,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 스키역사관 등 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연계하여 구성됐다.  

● 산업통상자원부

-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VR) 복합 쇼핑몰 9월 말 개장

: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비자들이 직접 백화점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현실(VR) 속에서 현실과 유사하게 쇼핑을 체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복합 쇼핑몰을 구축하여 오는 9월 코리아세일페스타 때 개장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