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양평)]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다.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며 사진 촬영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곳은 예전에 나루터가 있었는데 남한강 최상류 물길인 강원도 정선과 충북 단양 그리고 물길 종착지인 서울 뚝섬과 마포나루를 이어주던 탓에 번창했지만, 1973년 팔당댐이 완공되고 이 일대가 그린벨트로 지정되자 어로행위 및 선박 건조가 금지되면서 나루는 중단됐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러나 두물머리에 황포돛배가 자리하고 있어 나루터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황포돛배 근처에는 400년이 된 느티나무가 있어 나루터의 운치를 더해준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곳에는 네모난 액자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데 이 조형물은 인기가 많아 여기서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그 앞은 줄을 이루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두물머리에서 자연정화공원인 세미원을 바라보면 이 두 곳을 잇는 배다리의 경치도 감상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하지만 이것들과는 별개로 처음 두물머리를 찾는다면 생각보다 다른 강가와 다를 바 없어 당황할 수도 있다. 그러나 두물머리 곳곳에 있는 벤치에 앉아 강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가라앉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또한 해질녘의 두물머리는 낮에 갔을 때와는 또 다른 풍경을 선사한다고 하니 시간이 된다면 이때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