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고용노동부

건설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정기 감독 실시

: 건설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8월 4일까지 전국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건설근로자 퇴직공제제도 가입실태와 핵심 근로조건 등이 감독된다. 이번 정기 감독은 건설근로자의 권익보호가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 위해 실시된다.

● 교육부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융합 인재를 찾습니다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5세~29세의 청년 중에서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을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7.10.~ 8.7.로, 고등학생은 학교 소재지 시·도 교육청, 대학생과 청년일반인은 소속기관 소재지 시·도청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보건복지부

응급실 출입하는 보호자 수, 환자 당 1명으로 제한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이 8월 21일까지 입법 예고된다. 이번 입법예고안의 내용에는 응급실 감염 예방과 신속한 환자 진료를 위해 응급실 출입할 수 있는 보호자의 수는 환자 당 최대 1명으로 제한된다. 부득이하게 진료 보조가 필요한 사람에 대해서만 최대 2명까지 허용한다.

● 산업통상자원부

- 올해 여름철 에너지절약은 공공기관이 앞장선다

: 올 여름 전력수요가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누진제 개편이후 처음 맞는 여름인 만큼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절전 등 에너지절약 조치를 취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민간부문의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문 열고 냉방영업”을 줄이기 위한 계도 등의 노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사람과 동물의 공존!! 제10회 동물사랑사진전 개최

:  “동물과 사람의 조화로운 One-Health, One-Welfare"를 주제로 제10회 동물사랑사진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31일까지 접수된 작품을 심사하여 15개 작품을 선정, 9월 8일 당선작을 발표한다. 참여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 응모 할 수 있다.

● 행정자치부

지역맞춤형 해법으로 저출산 극복 지원

: 지자체 저출산 문제를 적극 해소하기 위하여, 저출산 극복에 대한 의지가 강한 지자체의 공모사업 중 사업 실현 가능성이 높고 타 지자체로의 확산 가능성이 큰 9개 지자체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지자체에는 총 39억 원을 지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