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헬스케어 전문기업 블루케어(대표 이종민)는 스마트폰을 통해 가정에서 쉽게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는 신개념 체지방측정기 ‘블루케어 체지방계’를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전자랜드 전 매장에서 체험 가능한 ‘블루케어 체지방계’는 블루케어 체지방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체지방, 체수분, 내장지방 등 9가지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운동별 소모 칼로리, 음식섭취를 권장칼로리와 비교하며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화유리 표면이 측정 단자가 되는 ITO기술을 접목한 프리미엄급 체지방계로 기존 저가형 스마트 체중계와 체지방계와는 체지방 측정의 정확성과 디자인면에서 차별화된 모델이다. 여기에 개인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만 개인 정보 및 측정 결과치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수분섭취량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혈당·혈압을 관리가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혈당·혈압 측정치를 기록하고 사용자가 필요한 경우 데이터를 특정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했다.

블루케어 이종민 대표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 보고 블루케어 체지방계만의 장점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전자랜드 입점을 시작으로 유통망을 더욱 다각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루케어는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의 맞춤형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연계 지원을 받고 있다. 대표 제품인 블루케어 체지방계는 ‘대한민국 좋은 상품 – HIT500’ 선정은 물론 ‘하이서울어워드’ 선정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 받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