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이 ‘스마트 동아전과’를 오픈했다. 

스마트 동아전과는 초등 대표 참고서인 동아전과의 다양한 학습 자료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학습 자료는 물론 학부모를 위한 자녀 공부법 특강과 퀴즈 코너 등으로 이뤄져 있다.

우선 학습 자료에는 국어 듣기, 영어 듣기, 과학 실험 동영상, 영어로 보는 과학전과 I SEE! 영어 듣기가 학년별 자료로 제공되며, 학부모를 위한 자녀 공부법 특강에서는 아이의 학습 유형 파악하기, 아이의 성적을 좌우하는 부모의 작은 습관 등 초등 학습 전략과 방향을 제시하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는 국어, 수학, 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과목의 단원별 지도법 강의도 서비스된다.

스마트 동아전과는 학습 퀴즈, 두뇌 퀴즈, 엄마 VS 아이 OX 퀴즈 코너 등도 마련했다. 학년별 교과서 내용으로 구성된 학습 퀴즈, 사고력과 암산 능력을 기르는 사칙연산 두뇌 퀴즈, 엄마와 함께하는 OX 상식 퀴즈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동아전과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도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100명씩 15주간 총 1,600명에게 편의점 간식 쿠폰과 영화예매권 쿠폰 당첨 혜택이 돌아가는 본 이벤트는 모바일에서 스마트 동아전과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스마트 동아전과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은 6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동아출판 초등 교재 개발 총괄 강희경 실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은 배움을 즐기는 행복교육이 가능하도록 교과의 학습량을 적정화 하는데 방향을 두고 있다. 또한 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에 초점을 맞춰 시도교육청 별로 평가 방법이 다양화 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동아전과도 보다 쉽고 친절한 교과서 해설로 교과 학습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핵심 문제, 서술·논술형 문제를 제공하여 다양한 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