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 발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7.9.6.(수)에 실시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9월 모의평가에서는 수능 시행기본계획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모의평가 출제의 연계를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 외교부
- 아시아 차세대 소프트 파워가 만나다
: 외교부는「2017 차세대 아시아 문화리더 캠프」를 6.25.(일)-6.30.(금)간 서울, 평창 및 강릉에서‘아시아의 디지털 문화와 뉴미디어’를 주제로 개최한다. 아시아 21개국의 파워블로거, 기자, 프로듀서 등 미디어 분야의 젊은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는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국가 간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도 제고 및 국제적 감각 함양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 행정자치부
-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소재 고려인 관련 기록물 공개
: 국가기록원이 고려인 강제이주 80년을 맞아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국립영상보존소가 소장하고 있는 고려인 관련 기록물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기록물은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에 이주한 고려인들의 초기 정착과정과 집단농장에서의 농업활동 등 다양한 생활상을 담고 있는 사진과 영상 기록물이다. 국가기록원은 이번에 수집한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기록물 정리가 마무리되면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 환경부
-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국립공원 50주년 기념행사
: 환경부는 국립공원 제도 도입 50주년을 맞이하여 24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국립공원 보전의 성과를 나누고 미래 정책방향을 국민과 공유하는 국립공원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50주년 기념식에서는 산악인 엄홍길의 토크콘서트와 50주년 퀴즈 이벤트, 세계 국립공원 레인져룩 가두행렬 등의 문화행사가 차례로 이어진다.

● 국토교통부
- 정부,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종합대책 마련 추진
: 국토교통부와 국민안전처는 공동으로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민·관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8월 말까지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종합 개선대책’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건축, 소방, 재난관리 등 분야별 학계 및 연구소 등의 전문가와 고층 건축물이 소재한 주요 지자체가 참여하는 고층 건축물 안전개선 기획단을 구성하였다. 

● 해양수산부
- 어묵 속 다양한 생선살의 정체를 밝혀라!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고도의 유전자 감식 기술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즐겨 먹는 어묵의 원재료와 원산지 식별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지난 2015년부터 어묵과 같이 혼합가공품에 사용된 원료 및 원산지를 판별하기 위해 다양한 분자생물학적 분석기법을 연구해 왔고, 올해 상반기 어묵 원료인 생선살의 종류와 원산지를 파악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