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통일부 
-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개최, 6월 19일부터 참가자 접수

: 통일부는 통일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노래를 통해 통일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통일 노래' 부르기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축산차량에 식별 스티커 부착 지도
: 축산차량 식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전국 49천여 대의 축산차량을 대상으로 식별 스티커를 제작/배포하고, 이를 차량에 부착토록 지도할 계획이다. 법률 개정 이전이지만 조기에 시행키로 한 것은 금번 AI에 대응해 확산 매개체 역할을 하는 축산차량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 행정자치부
- 빅데이터로 자동차 보험사기, 병역면탈 근절
: 행정자치부는 “2017년도 공공 빅데이터 신규 분석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추진되는 신규 분석사업은 컨설팅과 빅데이터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일자리, 다문화 거주환경 등 사회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과제로 “자동차 보험사기, 병역면탈, 전기차 입지선정 등 5개 분야”다.

● 고용노동부
- 취업캠프로 일본 가는 취업문 활짝 열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전국 4개 권역(서울,대전,부산,광주)에서 일본 취업캠프를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6월20일~ 7월7일까지 각 대학창조일자리센터나 월드잡플러스, 한국생산성본부, 잡코리아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권역별로 50명씩, 총 200명을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 산업통상자원부
-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 참여업체 본격 모집 개시
: 정부는 9.28.∼10.31.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홈페이지를 행사 시작 100일 전인 6월20일부터 열고 참여업체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보건복지부
-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잇따라 발생, 여행 중 감염주의 당부
: 필리핀은 ‘17년 2월 10일부터 콜레라 발생우려로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발생한 3명의 해외유입 콜레라환자 모두 필리핀 세부를 여행 후 발생하였다. 우리 국민이 필리핀을 여행하는 경우에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식생활 등 동남아 여행자를 위한 감염병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