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올 여름, 시원한 바다가 있는 어촌 체험마을에서 1박 2일!

: 해양수산부는 오는 7월부터 ‘海ey, joy! 어촌관광 체험단’을 운영하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선정된 팀에게는 6월 마지막 주에 개별 통지하고, 해양관광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철도터널에서도 DMB·라디오 끊김 없이 보고 듣는다

: 철도터널과 지하역사에서 비상 시 방송을 시청하거나 청취할 수 있도록 전파 케이블(안테나) 등 수신 설비가 2018년도부터 차례대로 설치된다. 이로 인해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실시간으로 재난정보를 볼 수 있어 철도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여성가족부

-‘셀프 웨딩촬영 명소’를 소개합니다!

: 여성가족부는 작은결혼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셀프 웨딩촬영 명소’를 발표했다. ‘셀프 웨딩촬영 명소’는 웨딩전문 사진작가 15인의 추천을 받아 전국 6개 권역(서울,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별로 총 18곳이 선정됐다.

● 보건복지부

-사우디 여행시 주의 당부, 메르스 대응 적극 강화

: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市 소재 3개 병원에서 메르스 집단 발생이 확인됐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유입에 대비한 중앙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하여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사우디 등 중동 여행객에게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청소년 여러분, 식품·외식산업에서 꿈을 키워요!

: “청소년, 먹거리에서 꿈을 찾다”라는 슬로건 하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중 청소년 식품외식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참가신청은 진로캠프형과 현장견학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농정원 및 잡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지원하면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 자치를 실현할 차세대 문화활동가 양성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 전문인력을 양성할 지역주관기관 7개소(컨소시엄 기관 포함)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들은 앞으로 2년간 해당 지역을 비롯한 권역 전반을 아우르며 지역문화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교육에 소요되는 경비를 국가에서 지원받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