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1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프리미엄 고속버스 전국 곳곳을 달린다

: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운행노선을 기존 서울~부산, 서울~광주 등 2개 노선을 포함, 서울~대구, 서울~강릉, 서울~여수 등 12개 노선을 추가·확대한다. 이는 6월 30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

● 여성가족부

- ‘대한민국 청소년대표’로서 세계를 향해 가자!

: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가할 ‘국가 간 청소년교류 2차 대표단’을 6. 15~7.6까지 공개모집·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2017년 대한민국 대표단 자격으로 파견국 정부에서 주최한 청소년활동, 홈스테이, 주요기관 견학 등을 하며 현지 청소년들과 교류하게 된다.

● 고용노동부

- ’17년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 공모

: 고용노동부는 6.27까지 광역 시·도의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을 공모한다. 최근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일·생활 균형 문화가 기업과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금년부터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을 구성·지원할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

- 어르신들 무더위에 건강 주의하세요

: 보건복지부는 어르신들이 폭염 피해를 입지 않도록 「폭염대응 행동요령」을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따라 「2017년도 폭염 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발표하고, 경로당, 주민센터, 노인복지관 등에서 폭염대응 행동요령 교육과 관련 포스터 배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 행정자치부

- 내 주변의 자랑스러운 이웃, 서둘러 추천해주세요

: 2011년 본격 도입된 후, 매년 우리 주위의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포상해 온「국민추천포상」의 금년 추천·접수 마감이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인터넷, 모바일, 이메일, 우편, 팩스, 직접 방문접수 등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추천할 수 있다.

● 통일부

- 통일 한국의 스티브 잡스 모여라!

: 통일부는 2030 청년층이 통일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상상해 볼 수 있도록「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통일한국에 부는 스타트업 열풍, 당신이 주인공이라면?’을 주제로 7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