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시 중구)] 노화 시설에 대한 서울시의 새로운 시도와 변신은 계속되고 있다. 최근 노후 된 서울 역 고가도로를 시민의 여가 생활터로 바꾼 <서울 7017>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연 청계천처럼 함께 서울의 대표 여가지로 인정받을만한지 방문해 보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서울역 7017 프로젝트는 서울역 고가 도로를 ‘차량길’에서 ‘사람길’로 재생한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따라서 도로의 흔적은 싹 지우고 사람을 위한 이색 ‘공중공원’으로 탄생했는데, 관광안내소 및 카페 등 편의시설 설치, 원형화분에 총50과 228종 24,085주의 다양한 수목식재 등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당초 서울역 고가 도로는 서울역을 휘감고 돌고 있어 서울의 상징적인 구조물 중 하나였다. 따라서 서울역을 중심으로 서울 중심부를 산책 내내 감상할 수 있으며, 가끔 마련된 전망대와 아래를 그대로 내려다 볼 수 있는 유리 바닥은 보는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 도심 한가운데 마련된 공원은 아스팔트에서 올라오는 열기에 지치기 쉽다. 그런데 서울 7017에 곳곳에 마련된 차가운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장치는 시원함은 물론 분수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외에 발을 담그며 쉴 수 있는 곳, 한국식 철판 토스트를 맛볼 수 있는 수국식빵,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트램펄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산책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랑하는 사람과 도심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사람의 것으로 거듭난 서울역 고가도로 ‘서울 7017’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