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AMS한국몬테소리연구소가 서울, 대구, 부산, 전라도 교육에 이어 충남지역 대전 세종시에서 오는 7월 AMS몬테소리국제유아교사교육을 진행한다.

본 국제교사교육 과정은 영유아 교육에 대해 보다 전문적으로 알고자 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현직교사들 뿐만 아니라, 값 비싼 몬테소리 교구를 구매하고 실제로 몬테소리 교구를 활용하지 못하는 학부모, 그리고 국제교사로 해외 취업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을 원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AMS몬테소리국제자격증 과정은 관련학과(유아교육과, 아동학과, 사회복지과 등) 졸업생들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 또한 교육에 참여하여 국제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의 등록을 통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AMS몬테소리국제자격증 과정은 서울연구소에서 직접 해당 지역으로 찾아가는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장점과 본 교육과정 후 0~4세 마마몽떼 몬테소리 교육센터, 4세~초등 몬테소리 교실인 마마몽떼 플라이를 오픈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관계자는 “세종시 라는 특정 지역에서 교육이 진행 되는 만큼 수강인원 정원의 제한으로 본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인근 대전 지역을 비롯해 충남 지역의 수강생들은 선착순으로 등록을 요한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에서 진행되는 국제자격과정은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으며, 대전 세종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매주 토요일 실시될 예정이다.

AMS한국몬테소리연구소는 1990년대부터 지금까지 1만명 이상의 AMS몬테소리국제교사를 양성하였으며, 현재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연합회를 비롯해, 0~4세 영아 교육부터 4~7세 유아, 그리고 초등 교육에 대한 교사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교육기관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S한국몬테소리연구소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마마몽떼 교육센터와 마마몽떼 플라이 교육원 관련 사업설명회가 6월 24일 토요일 마마몽떼 부천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시에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