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일자리 100일 계획 발표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일자리 100일 계획’을 발표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정책의 최우선순위에 두고, 경제·사회 시스템을 고용친화적으로 전환하여 “성장-일자리-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복원하는 것이 목표다.

● 법무부

-  ‘한국생명의전화’ 자살예방 위기상담 프로그램 도입

: 법무부는 교정기관 수용자의 자살예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생명문화조성 사회복지법인「한국생명의전화」와 협력하여 2017년 6월 1일부터 전 교정기관에서 자살 예방 위기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환경부

- 궁금한 화학안전 정보, '화학물질 종합 포털'에서 해결하세요

: 환경부 소속 화학물질안전원은 화학안전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화학물질 종합정보 포털'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화학물질 종합정보 포털'은 화학사고 예방 업무의 특성과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유형별로 정보를 구분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여름철 농업재해대책 발표...관련기관 요청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여름 잦은 “국지성 집중호우”와 서해안 지역에 “대형태풍” 상륙이 예상된다는 여름철 기상전망에 따라 농업현장에서 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여름철 농업재해대책을 수립하여 시달하고 예상치 못한 재해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농촌진흥청, 지자체,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련기관 및 단체에 요청했다.

● 국토교통부

-  ‘가뭄 우려’ 6개 보 상시개방, 차질없이 진행

: 정부는 낙동강의 강정고령보, 달성보, 합천창녕보, 창녕함안보, 금강의 공주보, 영산강의 죽산보 등 총 6개 보를 상시 개방한다. 개방수위는 낙동강 강정고령보 1.25m, 달성보 0.5m, 합천창녕보 1m, 창녕함안보 0.2m 수준으로, 금강 공주보는 0.2m, 영산강 죽산보는 1m 낮추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 해양수산부

-  우리나라 해양조사기술, 유럽 진출 가능해져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몬테네그로 수로기상지진원과 해양조사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우리 해양조사기술의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이번 양국 간 업무협약은 국제수로기구 총회에서 몬테네그로 측이 우리 측의 해도 제작 기술력에 깊은 관심을 표명한 것을 계기로, 양국 간 우호를 증진하고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