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31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위키미디어,김연경인스타그램,시선뉴스DB,유튜브캡쳐]

1. 정유라, 인천공항에서 압송 후 검찰로 압송 
오늘 새벽 4시쯤 암스테르담에서 정 씨 신병 확보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인천공항에서 검찰로 압송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법무부와 검찰에 따르면 검찰 호송팀은 오늘 새벽 4시쯤 정 씨가 암스테르담공항에서 인천행 대한항공을 탑승한 직후 정 씨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오늘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정 씨는 취재진에게 강제송환에 따른 심경과 입장을 밝힌 뒤 곧바로 서울중앙지검으로 압송됐습니다. 검찰은 이르면 내일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정 씨를 상대로 이대 비리와 외화 불법 송금, 자금 세탁 등의 혐의를 집중적으로 조사할 방침입니다. 

2. 산업생산, 1년 3개월 만에 1.0% 으로 감소 
반도체와 자동차 생산 분야 대폭 감소 영향

전체 산업 생산이 1% 줄어 1년 3개월 만에 가장 큰 감소폭을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3월 산업 생산은 지난달 대비 1.3%증가했지만, 4월에는 1% 줄면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산업생산의 감소세는 반도체와 자동차 분야의 생산이 큰 폭으로 감소했고, 과학·기술과 교육 분야에서도 감소폭이 컸기 때문으로 분석됐습니다. 하지만 통계청은 이달 산업생산 수치가 저조한 데는 3월 생산이 좋았던 데 따른 기저효과 측면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3. 미국, 북 ICBM 요격 가상 시험 성공
빨라지는 북한의 미사일 개발 속도에 따른 것 

북한의 대륙간탄도마시일 공격에 대비한 미국의 첫 요격시험이 성공했습니다. 미 국부무는 현지시간 30일 미 본토에 대한 ICBM 공격을 가정한 시험을 진행했고, 태평양 상공에서 이 미사일을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험 진행은 향후 2~3년 내에 북한이 미 본토 타격이 가능한 ICBM 개발에 성공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미사일 개발 속도가 빨라지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총 17번의 실험에서 9번만 요격에 성공해, 성공률을 더 높여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4. 김연경, 터기에 이어 중국 리그 진출
“도교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이 가장 중요한 목표” 

다음은 스포츠 소식입니다. 배구 여제 김연경이 터키에 이어 중국 리그에 진출합니다. 김연경은 오늘 태국과의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에 출전하기 위한 출국길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중국팀의 영입을 제의받았고 힘들게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연경은 중국리그가 터키보다 두 달 정도 일정이 짧아 대표팀에 더 집중할 수 있다며,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매달을 따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김연경 선수. 앞으로 더 멋진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그동안 많은 논란을 일으켰던 국정 역사교과서가 공식 폐지됐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앞으로 국정교과서 대신 사용할 검정 역사교과서 제작 일정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바른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교과서가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