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2017년 5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
지난 2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정식재판이 열렸습니다. 당일 재판에는 박 전 대통령과 함께 최순실씨와 신동빈 회장도 나란히 피고인석에 앉았습니다. 이날 박 전 대통령은 구속 53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었습니다.
([퇴근뉴스] ‘박근혜 첫 정식 재판‘,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장 폭발’, ‘달걀가격 폭등’, ‘귓속말 시청률 1위’ [시선뉴스])
 
2. 정유라 소환
올해 1월 1일 덴마크에서 붙잡힌 정유라가 144일을 버틴 끝에 송환 거부 재판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송환 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국내에서는 벌써부터 정유라의 송환이 국정농단 사건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정유라 송환, 국정농단 수사의 새로운 연료가 되길 [시선만평])
 
3. 4대강 감사
지난 22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4대강 보를 상시 개방과 정책감사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하절기 이전 4대강 보 우선 조치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시로 인해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규모의 국책사업이었던 4대강 사업에 있어서 정책결정 및 집행과정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4대강 정책감사...녹차라떼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시선만평])
 
4. 문재인 정부 직면과제
한국경제연구원은 지난 15일 경제전문가 32명을 대상으로 ‘차기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직면한 한국 경제의 가장 큰 대내외 위험요인은 무엇일까요? (문재인 정부 직면한 한국경제 대내외 위험요인 [인포그래픽])

5. 김무성 노룩패스  
지난 23일 오후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한 김무성 의원이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마중을 나온 관계자에게 눈을 향하지도 않고 자신의 캐리어를 굴려 보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노룩패스', '컬링'이라고 칭하며 김 의원의 인성을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는 중입니다. (김무성 의원, 노룩패스 그게 뭐 어려워? [시선만평])
 
6. 자율주행 자동차
미래자동차 산업의 화두, 바로 ‘자율주행자동차’입니다. 이미 상용화 단계에 까지 접어든 자율주행자동차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는 무엇인지, 그리고 자율주행자동차의 남은 과제는 무엇인지 실제 자율주행자동차를 시승하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터그램_시승기] 자율주행자동차, 원리 살펴보다 [시선뉴스])
 
7. 무비데이
주말 영화는 무비데이와 함께! 매주 주말,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시선뉴스의 무비데이가 영화 한 편씩을 소개합니다. ([무비데이]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완벽한 탈바꿈을 마치고 돌아왔다 [시선뉴스])
 
8. 민주 정부 대북정책 비교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정부 출범 후 2주가 조금 넘었습니다. 그런데 이 짧은 시간동안 벌써 북한은 지난 14일과 21일 두 차례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도발의 수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지난 故김대중-故노무현 정부의 정책과 비교해 살펴봤습니다. (이어지는 北도발, 文정부의 대북정책은? ‘故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과 비교 [세컷뉴스])
 
9. 중국 낮은 시민의식
중국의 낮은 시민의식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타 국가에 눈살을 찌푸리게 할 때가 많습니다. 도대체 그들은 왜 그들은 지나가는 사람이 위험에 처해도 돕지 않고 무시하는 것일까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드뉴스] 중국 시민들, 시민의식 낮아지게 한 사건들 [시선뉴스])
 
10. 가디언즈 오브 갤러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가 지난 3일 개봉했습니다. 개봉 7일 만에 누적관객 수 200만을 돌파하며 전작보다 높은 인기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해 개봉 외화 중 가장 빠른 속도로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전작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전작을 알고 나면 더욱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화로 다시 보기 귀찮은 이들을 위해 준비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의 이야기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카드뉴스] 흥행열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200% 즐기기 필독서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