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트와이스가 데뷔 1년 7개월여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3일 “트와이스가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12만 장,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21만 장,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38만 장, 스페셜 앨범으로 약 28만 장,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25만장(출고량/가온차트 기준)으로 도합 124만여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가요계에서 걸그룹은 통상적으로 보이그룹에 비해 음반 판매량에서 상대적으로 열세를 보여왔는데, 트와이스는 데뷔 1년 7개월여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기록 제조기' 위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발표하는 곡마다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음반 판매량에서도 걸그룹 중 단연 최고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데뷔 후 4연속 1억 뷰 돌파라는 K팝 최초 신기록을 세우면서 음반, 음원, 유튜브 3개 분야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15일 공개한 미니 4집 타이틀곡 'SIGNAL'은 역주행을 하며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과 네이버 뮤직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트와이스는 22일부터 네이버TV의 'TWICE TV5 -TWICE in SWITZERLAND' 채널을 통해 생생한 스위스 여행기를 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