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 신고·납부의 달이다. 종합소득세는 모든 소득을 종합해 과세하는 조세로, 사업 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는 모두 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그러나 신고대상자마다 준비해야 하는 제출서류가 다르고 양도 적지 않아 직접 할 경우 복잡한 환급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세무신고 대행업체에 맡기면 편리한 반면, 비용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고 자신의 지출내역이 실제로 사업장의 비용으로 반영되고 있는지 알 수 없어 불안함을 느끼는 사업자들도 많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이러한 세무신고의 어려움을 개선해 사업자가 직접 사업장의 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세무 신고프로그램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간단하게 '셀프 세무신고'가 가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의 가장 큰 장점은 세무신고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지샵의 간편장부나 복식장부는 가계부처럼 쉬운 용어와 사용방법으로 관련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세무서식들이 원클릭으로 자동으로 생성되어 편리하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

신고 비용 면에서도 저렴하다. 사용자 스스로 종합소득세, 부가세, 원천세 등을 신고할 수 있어 세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를 연간으로 계산해보면 약 10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자동장부의 가장 큰 특징인 '자동으로 불러오기' 기능으로 빠른 신고처리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카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과 같은 매출/매입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 주어 세무신고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신고자는 스스로 장부를 작성함으로써, 자금의 흐름을 파악해 자신의 사업장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 사업계획 수립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지샵은 장부작성 및 세무신고 과정에서 어려움을 사용자를 위해 유선 및 온라인 문의, 동영상 강의와 1:1 원격교육 및 집합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지샵 관계자는 "세무신고는 자신의 매출이나 비용을 신고하는 간단한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생소한 용어와 복잡한 절차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이 많지만, 이지샵 자동장부는 이러한 어려움을 개선해 쉽고 간단하게 종합소득세 신고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라며, “이지샵은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들의 반응와 개선점을 체크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지샵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고음질 이어폰 등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한 후기를 남긴 모든 회원에게도 선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및 이지샵 자동장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