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선임에디터/디자인 이연선 pro]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가 지난 3일 개봉했다. 개봉 7일 만에 누적관객 수 200만을 돌파하며 전작보다 높은 인기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개봉 외화 중 가장 빠른 속도로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전작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전작을 알고 나면 더욱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다. 영화로 다시 보기 귀찮은 이들을 위해 준비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의 이야기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캐릭터 소개

스타로드/피터 퀼(크리스 프랫)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리더다. 지구인과 외계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로 친아버지에 대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유일한 가족이었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우주 해적 라바저의 리더 욘두에게 납치돼 길러진다. ‘끝내주는 노래’ 테이프와 휴대용 카세트는 자신의 분신같은 존재이며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허세 가득한 얼간이다. 그러나 우주를 수호하고자 하는 정의감 또한 지녔다.

가모라(조 샐다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이성을 담당한다. 우주 최강 빌런 타노스의 양녀로 암살자로 키워졌다. 그녀에겐 이복 동생인 네뷸라가 있으며 늘 경쟁하고 대립한다. 타노스로부터 가족을 잃어더 이상 자신과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정의감 투철하다. 리더인 스타로드와는 썸인 듯 아닌 척 관계 유지하고 있다.

드랙스(데이브 바티스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파워를 담당한다. 로넌에게 가족이 살해 당한 후 로넌을 비롯한 타노스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하다. 단순하고 무식하지만 팀을 생각하는 의리가 넘쳐나며 ‘하하하하’ 웃는 호탕한 웃음 소리가 매력적이다.

로켓(브래들리 쿠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전략·전술을 담당한다. 유전자 개조로 태어난 용병 너구리로 무기를 잘 다루고 전술을 잘 짠다. 왠만한 인간보다 낫다. 그러나 용병이 아닌 현상금 사냥꾼으로 살아간다. 개조된 자신에 모습에 대한 콤플렉스가 강하다. 그래서 늘 스타로드와 티격태격하지만 멤버들과의 의리는 있다. 자신의 유일한 친구인 나무 휴머노이드 그루트의 말을 유일하게 해석한다.

그루트(빈 디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평화를 담당한다. 로켓의 친구이며 ‘나는 그루트다’라는 말로 모든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한다. 엄청난 재생능력이 강점이며 싸움보다는 평화를 사랑한다.

욘두 우돈타(마이클 루커)
스타로드를 우주로 납치해서 키운 우주해적 라바저의 지도자다. 파란 피부를 갖고 있으며 휘파람을 불으면 움직이는 화살이 주요 무기. 의리 하나는 따라올 캐릭터가 없다.

네뷸라(카렌 길런)
최강빌런 타노스의 딸로 가모라의 이복동생이다. 가모라와는 라이벌 관계다. 로넌의 충실한 부하이며 아버지 타노스에게 적대감이 가득하다.

로넌(리 페이스)
광신자 크리족 인물로, 잔다르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타노스를 위해 일한다. 그가 이끄는 사카란 군과 함께 목적을 방해하는 가디언과 대립한다.

줄거리

어렸을 적 암으로 어머니를 잃은 피터 퀼. 퀼은 어머니의 유품인 끝내주는 노래 Vol.1과 휴대용 카세트를 들으며 자란다.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슬픔에 못 이겨 밖을 뛰쳐나왔더니 거대한 우주선이 자신을 납치해 간다.

그렇게 26년 후 우주의 무법자 스타로드로 자란 피터 퀼. 그를 납치해 간 욘두는 라바저로 일종의 우주 해적이다. 퀼은 버려진 행성 모라그에서 ‘오브’라는 물건을 훔치려 하는데 그곳에서 자신처럼 오브를 노리는 크리족 로넌의 부하를 만나게 된다. 퀼은 그들을 피해 오브를 갖는데 성공하게 된다. 뒤늦게 오브가 있는 곳에 온 욘두는 퀼을 잡으려고 현상금을 걸고 로넌은 오브를 빼앗기 위해 자객 가모라를 보낸다.

퀼은 노바 제국의 수도인 행성 잔다르에서 오브를 팔려하지만 로넌이 관련돼 있다는 소리에 판매를 거부당한다. 로난의 자객 가모라는 퀼을 발견하고 오브를 빼앗기 위해 그를 습격한다. 이 모습을 발견한 현상금 사냥꾼 너구리 로켓과 그의 친구인 나무 휴머노이드 그루트 또한 퀼을 잡기 위해 싸움에 참여한다.

결국 얽히고 설킨 이 4명은 경찰 노바 군단에게 체포되고 킬른 감옥에 투옥된다. 그곳에서 로넌에게 가족을 살해당한 드랙스를 만나게 된다. 가모라는 로넌에 의해 가족을 잃은 수감자들에게 목숨을 잃을 뻔하지만 퀼 덕분에 살게 되고 퀼의 오브를 사겠다는 이를 알고 있다는 가모라의 말에 탈옥을 계획한다.

퀼, 가모라, 로켓, 그루트, 드랙스는 퀼의 우주선 밀라노를 이용하여 킬른을 탈출하여 노웨어에 도착한다. 노웨어에서 취한 드랙스가 로넌에게 결투를 신청하여 부르는 동안, 다른 4명은 수집가 타넬리어 티번과 만난다. 티번은 오브를 개봉하고 오브는 강자를 제외한 모든 것을 파괴하는 힘을 가진 인피니티 스톤임을 밝힌다.

노웨어에 도착한 로넌은 인피니티 스톤의 존재를 알게 되고 스톤을 얻어 잔다르를 직접 멸망시키려 한다. 로넌으로부터 도망친 4명은 뿔뿔히 흩어지는데, 네뷸러가 가모라의 우주선을 파괴하면서 가모라가 우주에 맨몸으로 내던지게 된다. 퀼은 욘두와 통신한 후 자신의 헬멧을 분리하여 가모라에게 장착, 그녀의 살리게 된다. 욘두에게 붙잡힌 퀼은 욘두의 부하들에게 목숨을 위협당하지만 인피니티 스톤을 되찾아야 한다며 욘두를 설득하게 된다.

가모라와 퀼을 구하기 위해 로켓, 그루트, 드랙스가 욘두의 우주선 앞에서 협박을 하지만 퀼에 의해 저지된다. 욘두의 우주선에 함께 모인 5인은 로넌으로부터 인피티니 스톤을 빼앗아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의기투합에 나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