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pro] 따말은 따뜻한 말 한 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착함을 강요받는 우리사회. 항상 웃고, 친절해야하며 양보해야 합니다. 아이가 타인으로부터 착한아이라는 반응을 듣기 위해, 내면의 욕구나 소망을 억압하는 말과 행동을 반복하는 심리적 콤플렉스를 ‘착한아이 콤플렉스’라고 하는데요. 

어쩌면 우리 사회의 모든 성인들이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각할 것이 더 많아지고 책임감이 더 높아지는 자리에 가게 될수록, 스스로 내면으로 겪는 공허함은 커지게 됩니다. 주변에 사람은 많아지지만 외로움은 한없이 커지고, 타인과 만나는 시간과 그렇지 않은 시간을 분(分)단위 아니 초 단위로 웃음과 무표정의 반복이 계속되죠.

하지만, 너무나 피로합니다...

특히나 내가 전하는 진실과 상대방에게 받는 진실의 정도가 다를 경우 허무함은 더 커지게 됩니다. 

진실은 
진실 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한다. 
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아무에게나 진실을 투자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그것이 상대방에게 내가 쥔 화투 패를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과 
다름없는 어리석음이다. 

우리는 인연을 맺음으로써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피해도 많이 당하는데

대부분의 피해는 
진실 없는 사람에게 
진실을 쏟아 부은 대가로 받는 벌이다. 

-법정스님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中 -

타인을 향해 괜한 적대감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나에게 진실하지 못한 사람에 까지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인연이 소중한 것은 사실이지만, 잘못된 인연이라면 진실로 대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겁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나의 감정에 충실해 보십시오. 그리고 소중한 나의 진실을 함부로 낭비하지 않길 바랍니다. 

오늘은 그런 날~ 나의 진실을 진실된 인연에게만 쏟아 붓는 날! 

진실은 진실 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한다. 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아무에게나 진실을 투자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법정스님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中 -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