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pro]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7년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특별시민
장르- 드라마 / 한국 / 130분
출연- 최민식, 곽도원, 심은경
줄거리– 오직 서울만 사랑하는, 발로 뛰는 서울시장 ‘변종구’. 하지만 실은 어느 정치인보다도 최고 권력을 지향하며 이미지 관리에 철저한 정치 9단이다. 선거 공작의 일인자인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를 파트너로 삼고, 겁없이 선거판에 뛰어든 젊은 광고 전문가 ‘박경’까지 새롭게 영입한 변종구는 차기 대권을 노리며,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 임금님의 사건수첩
장르- 코미디, 모험, 액션 / 한국 / 114분
출연- 이선균, 안재홍
줄거리– 모든 사건은 직접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 ‘예종’. 그를 보좌하기 위해 학식, 가문, 외모(?)는 물론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지 않는 비상한 재주까지 겸비한 신입사관 ‘이서’가 임명된다. 하지만 의욕과 달리 어리바리한 행동을 일삼던 이서는 예종의 따가운 눈총을 한 몸에 받으며 고된 궁궐 생활을 시작한다. 때마침 한양에 괴이한 소문이 돌기 시작하고, 예종은 모든 소문과 사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장르- 액션, 범죄, 스릴러 / 미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 136분
출연- 빈 디젤, 드웨인 존슨, 샤를리즈 테론
줄거리– 마침내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온 리더 ‘도미닉’과 멤버들. 그러던 어느 날, 멤버들은 도미닉이 첨단 테러 조직의 리더 ‘사이퍼’와 함께 사상 최악의 테러를 계획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리더의 배신으로 위기에 놓인 멤버들은 한때 팀을 모두 전멸시키려 했던 ‘데카드 쇼’까지 영입해 최악의 적이 되어버린 도미닉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앞두게 되는데…

▪ 스머프: 비밀의 숲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 미국 / 89분
출연- 맨디 파틴킨, 데미 로바토
줄거리– 스머프 마을의 꾸러기 4인방, 스머페트, 똘똘이, 덩치, 주책이. 숲 속에서 우연히 동그란 눈, 파란 몸을 가진 정체 모를 녀석(?)을 발견하지만 그 녀석은 이내 숲으로 사라진다. 그의 정체가 너무나도 궁금했던 스머프들! 파파 스머프를 감쪽같이 속이고 금지된 비밀의 숲으로 모험을 떠난다.  

▪ 극장판 또봇: 로봇군단의 습격
장르- 애니메이션 / 한국 / 80분
출연- 하룡이, 신경선, 이현
줄거리–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 아빠 ‘도운’과 쌍둥이 형제 ‘하나’와 ‘두리’. 즐거운 시간도 잠시, 일을 하겠다며 떠난 아빠에 서운함을 느낀다. 한편, 제주도는 정체불명의 로봇군단에게 습격을 받고, 이를 구하고자 나선 또봇과 친구들은 악당 로봇이 되어 공격해오는 아빠와 마주하게 되는데…!

▪ 미녀와 야수
장르- 판타지, 뮤지컬, 멜로·로맨스 / 미국 / 129분
출연-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루크 에반스
줄거리– 똑똑하고 아름다운 ‘벨’은 아버지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에서 벗어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아 폐허가 된 성에 도착한 벨은 저주에 걸린 ‘야수’를 만나 아버지 대신 성에 갇히고, 야수 뿐 아니라 성 안의 모든 이들이 신비로운 장미의 마지막 꽃잎이 떨어지기 전에 저주를 풀지 못하면 영원히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는 운명임을 알게 된다. 성에서 도망치려던 벨은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해 준 야수의 진심을 알게 되면서 차츰 마음을 열어가기 시작하는데…

▪ 아빠는 딸
장르-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15분
출연- 윤제문, 정소민
줄거리– 딸이 꿈꾸던 첫 데이트가 현실이 되던 찰나, 아빠가 절실한 승진의 기회를 잡나 싶던 그때 두 사람의 몸이 바뀌는 청천벽력 같은 일이 벌어진다! 서로의 몸으로 살아야 하는 아빠와 딸. 첫사랑 사수 vs 직장 사수를 위해 상상을 초월한 노력을 하지만 상황은 오히려 꼬여만 가고, 사생활은 물론 마음까지 엿보게 되면서 서로 몰랐던 점을 점점 알아가게 되는데...

▪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
장르- 다큐멘터리 / 한국 / 78분
출연- 하정우, 윤안나, 안은새
줄거리– 약 100여 년 전, 가난하고 억압받던 조선 땅에 '작은 예수'라 불리는 파란 눈의 여인이 있었다. 나환자와 걸인, 무지하고 힘없는 여성들의 어머니 ‘서서평’ 선교사. 이일학교, 조선간호부회, 여전도회연합회 등을 창설하여 여성운동과 간호 분야에 힘쓴 그녀는 고아 14명을 자녀 삼고, 오갈 곳 없는 과부 38명과 한집에 머물렀다. 상처 많았던 그녀가 낯선 땅을 품고, 조선의 작은 밀알이 되어 상한 영혼들을 치유하기까지…

▪ 극장판 쿠로코의 농구 라스트 게임
장르- 애니메이션 / 일본 / 91분
출연- 오노 켄쇼, 오노 유우키, 사이토 치와
줄거리– 2학년이 된 쿠로코의 여름이 끝나갈 즈음, 미국에서 길거리 농구팀 ‘Jabberwock’가 방일한다. 그들은 친선 시합에서 차원이 다른 실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본 플레이어들을 무시하며 비웃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공분을 산다. 이번 일본 방문 이벤트 관계자였던 아이다 카케토라는 그 태도에 격노해 리벤지 매치를 선언하고, ‘Jabberwock’에 대항할 수 있는 최강의 멤버로 단 한경기만을 위한 드림팀 ‘VORPAL SWORDS’를 결성한다!

▪ 나는 부정한다
장르- 드라마 / 영국, 미국 / 110분
출연- 레이첼 와이즈, 티모시 스폴
줄거리– 1994년, 역사학자 데보라 립스타트 교수의 강연에 그녀가 평소 홀로코스트 부인론자라고 언급해온 데이빗 어빙이 찾아온다. 그는 홀로코스트의 증거를 가져올 수 있냐며 ‘데보라’를 공격하고, 그녀를 명예훼손죄로 고소한다. 1996년 영국 런던, 데이빗 어빙이 거짓이고 홀로코스트는 존재했었다라는 당연한 사실을 증명해야만 하는 데보라 립스타트. 변호사 앤서니 줄리어스와 리처드 램프턴이 합류하고, 그들은 결코 져서는 안 될 재판을 펼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