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자치부

-  오는 5월 30일부터 주민등록번호 변경 가능

: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하여 생명·신체, 재산, 성폭력 등의 피해를 입거나, 피해 우려가 있는 경우에 일정절차를 거쳐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신청대상자는 주민번호가 유출되었다는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주민등록지의 시장ㆍ군수·구청장에게 변경을 신청할 수 있다.

● 교육부

-  청년취업 교두보 된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 150개 선정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국가 교육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근로의 터전을 제공하는 유치원, 초·중등학교,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기업 등 약 8천개 기관 중 4개 부문(공공/교육/사회복지/일반기업) 150개 기관을 선정했다.

● 보건복지부

-  곽경배 씨 등 4명 ‘의사상자’로 인정

: 보건복지부는 지난 2일 2017년도 제2차 의사상자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낙성대역 묻지마 폭행 사고로 부상을 입은 곽경배 씨를 포함하여 황인철 씨, 이광호 씨 등을 의상자로 故 한태규 씨는 의사자로 인정했다고 밝혔다.

● 통일부

-  통일준비위원회, ‘통일준비백서’ 발간

:  통일준비위원회는 2014년 7월 출범 이래 2017년 4월까지 2년 8개월여 기간 동안의 통일준비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통일준비백서’를 발간했다. ‘통일준비백서’와 ‘활동자료집’은 2,000부를 발간하여 국회, 공공도서관, 행정기관, 교육기관, 언론기관, 민간단체, 관계 전문가 등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예술포스터 공모

:  문화체육관광부는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는 디자인, 미술 및 기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환경부

-  국내 보호지역 현황정보, 한 곳에서 확인해요

: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우리나라 보호지역에 대한 현황과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한국 보호지역(KDPA, Korea Database on Protected Area)' 통합 DB관리시스템을 5월 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