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4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예비 기술전문가를 찾습니다!
: 교육부와 중소기업, 특허청은 "제7기 IP Meister Program" 참가자를 4.24.~6.9.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팀(50팀)을 대상으로 온라인교육, 지식재산 소양캠프(2회), 전문가 컨설팅(2회)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4월 문화가 있는 날엔 꽃보다 책! 도깨비책방으로 오세요
: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 및 지역 서점 도서 구입 영수증을 도서로 무료 교환해 주는 ‘도깨비책방’이 전국 8개소에서 4월 ‘문화가 있는 날’부터 나흘간(4.26.~4.29.) 열린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독서의 멋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도깨비책방’이 운영된다.

● 보건복지부
- 5월 연휴 대비 국내외 여행 시 감염병 발생 주의 당부
: 국내여행일 경우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섭취, 진드기 물림방지 준수를 당부했다. 해외여행은 감염병예방수칙 준수·입국 시 건강상태질문서를 검역관에게 제출, 귀가 후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발현 시 ☏1339로 연락, 의료기관 방문 시 최근 해외 여행력을 알릴 것을 당부했다.
 
● 환경부
- 5월 황금연휴 국립공원으로 오세요
: 국립공원관리공단은 5.1~14일까지를 '국립공원 3050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전시회, 특산물 장터, 국립공원 3050 홍보부스, 생태관광 등 5개 분야에 걸쳐 110여 개의 탐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고용노동부
- 일.생활 균형, 5월 가정의 달에 스웨덴을 만나다
: 일·가정 양립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고용노동부-주한스웨덴대사관 공동으로 <스웨덴의 아빠>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4.24~5.2까지 서울고용노동청 일자리센터(1층)에서 진행한다.

● 여성가족부
- 5월 징검다리 연휴에도 ‘아이돌봄 서비스’가 함께 합니다
: 오는 5월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도 일을 해야 하는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한다. 신청은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idolbom.go.kr)와 전국의 서비스 제공기관(☎1577-2514)을 통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