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2017년 4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대통령 선거 후보등록 
16일 오후 6시, 제 19대 대통령 후보 등록이 마감됐습니다. 이번 대선에서는 원내 정당 6명, 원외 정당 및 무소속 후보 9명으로 총 15명이 후보에 등록해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2. 당신을 위한 따뜻한 말 
촉촉한 봄비가 내렸던 요즘. 마음이 건조해지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뜻한 말 한마디를 소개합니다.

3. 송해
과거에는 아동에 스킨십을 하는 것이 친밀함을 표시하는 방법 중 하나였지만 이제는 성추행으로 여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근 방송인 송해가 초등학교 2학년 남자 아이의 성별을 확인 한다며 아랫도리 근처에 손을 대는 행동을 해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기획부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4. 비행기 결항 
‘결항’은 천재지변, 항공기 고장, 인력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곤 합니다. 결항으로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공황은 혼란스럽고, 그런 곳에 있는 여행객들은 당혹스럽기만 한데요. 그렇다면 결항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상황별, 단계별로 결항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 트럼프 발언 
지난 1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때 트럼프 대통령이 앞서 가진 미중 정상회담의 결과와 북핵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한국이 중국의 일부였다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시 주석이 직접 이와 같은 표현을 쓴 것인지, 트럼프 대통령이 그렇게 이해한 것인지 혹은 잘못 알아들은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무엇이든 문제는 있어 보입니다.

6. 노후경유차 매연 
서울시에서 운행하는 노후 경유차 단속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조경규 장관)는 올해 1월 1일부터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노후경유차 운행제한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단속카메라 설치 확대와 노후경유차 저공해화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7. 200억 헌금 뜯은 목사 
목사가 하나님이 고수익을 내 준다며 신도들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200억원을 챙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18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경제 연구소를 설립하고 높은 배당금을 주겠다고 교인들을 속여 돈을 받아 챙긴 혐의(사기 등)로 목사 A(53)씨와 연구소 상담팀장 B(35)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8. 미국, 북한, 러시아 대립 
미국이 북한의 핵도발에 무력진압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고 북한 역시 그런 낌새가 보이면 선제공격을 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까지 미국에게 북한에게 시리아에 했던 것 같은 일방적인 공격을 하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나서고 있습니다. 자국을 위한 이기심과 힘싸움이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아 보입니다.

9. 한성용
배우 한성용이 시선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출연한 프리즌과 택시 운전사 그리고 옥자에 대한 뒷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10. 도시 텃밭 
갑갑한 도시생활, 삭막한 아파트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집의 베란다나 옥상에서 나만의 작은 정원을 가꾸는 이른바 '가드닝(Gardening)'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시에서도 작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농부의 수가 2016년 말 들어 160만 명을 넘어설 만큼 꼭 농촌에서만 농사가 가능한 것은 아닌 것이 됐는데요. 집에서 채소를 키우고 싶은 초보 도시농부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채소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