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7년 4월 19일 수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4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미래창조과학부

- 케이블TV 아날로그 종료 시범사업 개시

: 미래창조과학부는 케이블TV 아날로그 종료 지원 첫 사업자인 현대HCN동작방송이 4월 17일부터 종료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HCN은 동작구 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3주간 방송자막, 현수막, 지역신문, 문자 발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전고지를 실시하고, 이후 5월 10일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아날로그 종료에 들어간다.

● 국방부

- 「2017 찾아가는 진로 멘토링」 실시

: 국방부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공동으로 4월 18일 육군 제51보병사단에서 청년 멘토와 장병 멘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17 찾아가는 진로 멘토링」 첫 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9개 부대에서 20개 부대로 확대 실시하는 한편, 참여 장병 개인에 맞는 진로 상담 기능을 강화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4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일반게임 부문은 넷마블 네오의 ‘리니지2 레볼루션’, ▲착한게임 부문은 조이엔조이의 ‘트라이앵글 메이커’, ▲인디게임 부문은 팀타파스의 ‘표류소녀’,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검역본부, 새로운 해충 소독 기술 개발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그간 친환경 해충 소독기법 개발을 추진해온 결과 공기 중에 흔하게 존재하는 질소 가스를 이용하여 현행 에틸포메이트 방식에서 병용처리하는 방식으로 소독기법을 전환함으로써 소독처리 비용이 50%이상 절감 되는 기술을 개발했다.

● 고용노동부

- 월별보험료 부과내역 ‘전자통지(이메일링)서비스’ 시행

: 근로복지공단은 4월 19일부터 매월 부과되는 근로자 개인별 고용·산재보험료 산출내역을 사업주 이메일로 쉽게 받아보는 고용·산재보험 월별보험료 부과내역 『전자통지(이메일링)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근로자 수 50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으로 전자통지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사업장 관할 지사 팩스로 간단하게 신청하면 된다.

● 해양수산부

- 2017 해양수산생물 유전체 국제공동심포지엄 개최

: 해양수산부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대학교 글로벌컨벤션플라자에서 ‘2017 해양수산생물 및 농생명 유전체 국제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는 ‘극한지역에 서식하는 홍조류의 비생물적 스트레스 내성연구’, ‘미생물군 유전체 구성을 이용한 질병 진단 분류 프로그램 연구’ 등 다양한 우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활용 방안 등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