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7년 4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트럼프-북한
연일 도발을 이어가는 북한, 태양절을 맞아 6차 핵실험 움직임까지 포착되고 있습니다. 이에 북한을 ‘문제’라고 표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 ‘문제’는 처리될 것이라는 강도 높은 발언을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 방안으로 도널드 트럼프는 ‘중국’을 선택했는데요. 도널드 트럼프는 중국에 “북한의 핵을 해결하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지 않고, 연간 400조 원에 달하는 무역적자도 감수하겠다”라는 빅딜을 제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中에 북핵문제 두고 ‘빅딜’...효과는? [시선만평])

2. 부활절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기독교 축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 날을 위해 신자들은 미리부터 달걀을 삶아 예쁘게 그림을 그리고 포장하죠. 그리고 부활절인 주일에 함께 미사를 드린 다음 준비한 달걀을 서로 나누며 부활의 기쁨을 즐깁니다. 부활절, 달걀을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제2의 크리스마스, 부활절 달걀의 의미는? [시선뉴스])

3. 우병우 구속 기각 
12일 새벽, 권순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은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권 판사는 "혐의 내용에 관해 범죄 성립을 다툴 여지가 있고, 이미 진행된 수사와 수집된 증거에 비춰 증거인멸 및 도망의 염려가 있음이 충분히 소명되지 않아 구속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 기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내 사전에 구속이란 없다" 우병우 전 수석 영장 기각 [시선만평])  

4. 점심메뉴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메뉴 고르기. 여기에 더 고민인 상황은 ‘선임이 점심 메뉴를 고르라’고 할 때입니다. 설상가상 선택장애를 겪고 있는 경우,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 ([웹툰뉴스 시즌2] 점심메뉴 고르라는 선배들, 현명하게 대처하기 [시선뉴스])

5. 생리통 
여성들의 생리통에 대한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사회적 구조 특성 상 그에 대해 표출할 수 없기에, 생리통 약을 먹으며 참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어떤 사람의 경우는 가능할 때까지 통증을 참다가 더 미룰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지면 진통제를 먹어 아픔을 줄이기도 하며, 어떤 이의 경우는 생리 직전이나 통증이 나타나면 바로 먹기도 합니다.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생리통이 생기는 이유, 생리통약은 언제 먹어야 하나 [생활/건강])

6. 강박증
강박사고는 내가 원치 않는 생각이나 이미지, 충동 등이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불안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하는 행동이 강박행동입니다. 손에 세균이 있는 것 같고 더러운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 것은 강박 사고, 이로 인해 불안해져서 손을 자꾸 씻는 것이 바로 강박 행동입니다. 그런데, 누구나 이런 불안 등은 갖고 살기 마련이죠. 그렇다면 모두가 강박증 환자인 걸까요? 건강프라임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ADHD환자, 강박증으로 발전할 가능성 높다 [건강프라임-시선뉴스])

7. 지입차 차주와 운수회사 매니저
지입차 차주와 운수회사 매니저, 어떤 일이 나에게 더 적합한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두 직업은 어떤 적성의 사람이 하는 것이 좋을까요? 레슨업 지입차의 모든 것을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독_레슨업] 지입차 차주와 운수회사 매니저, 나에게 맞는일 구하기 [시선뉴스])

8. 고전게임 
우울하고 지치는 일상. 즐겁고 재미있는 짧은 영상으로 머리를 식혀보면 어떨까요? 퍼니타임에서 어릴 적 부모님 꾸중의 원인이었지만 왠지 그립기만 한 그때 그 시절 게임영상을 모아봤습니다. ‘갤러그’부터 ‘보글보글’까지 추억 속으로 함께 빠져보도록 합시다. ([퍼니타임]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고전게임’모음 [시선뉴스])

9. 박쥐
잠이란 자지 않으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의 생활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사람은 대부분 누워서 하루의 3분의 1을 잠을 자는데 소모하지만 동물들은 어떨까요? 과연 동물들도 우리 사람들과 똑같이 수면을 취할까요? 박쥐가 거꾸로 매달려 잠자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박쥐가 거꾸로 매달려 잠자는 이유 [시선뉴스])

10. 탁구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탁구.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을 해봤을 스포츠 중 하나일 겁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배우기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Lesson UP-탁구에서 탁구의 모든 것을 10주간 이혜성 코치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건강UP탁구] 탁구 첫 걸음! 기초 지식 알기 ‘코트 규격 및 네트, 의상’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