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소나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소나무 위에 용이 꿈틀거리며 하늘로 오르는 꿈
소나무 위에 용이 꿈틀거리며 하늘로 오르는 꿈을 꾼다면 인문과 자연학에 깊이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얻게 된다. 전문성에 관한 학문을 연구하여 도서, 교본을 출판한다. 입신양명, 명예, 출세 등의 길조이다.

2. 소나무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소나무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은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됨을 암시한느 꿈이다. 

3. 소나무에 푸른 솔방울이 많이 열려 있는 꿈
소나무에 푸른 솔방울이 많이 열려있다면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사업발전, 투자효과, 임신, 명예 등이 있을 수 있다. 

4. 소나무 가지가 구부러져 땅으로 곱게 드리운 꿈
소나무 가지가 구부러져 땅으로 곱게 드리운 꿈은 어떤 희귀한 예술성에 관한 훌륭한 작품을 독창적인 신 기법으로 창작하여 발표하게 되며 작품 감상, 신묘한 예술, 미적 조화 등이 있음을 암시한다. 

5. 소나무나 대나무를 보는 꿈
소나무나 대나무를 보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이동하거나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 일이 쉽게 풀리게 될 수 있다. 

6. 소나무 밑에 동물이 있는 꿈
소나무 밑에 동물이 있는 꿈은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큰 기관의 관리자가 되거나 지조 있고 충의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7. 죽은 소나무가 소생하는 꿈
죽은 소나무가 소생하는 꿈은 부실했던 사업이 회복세로 전환되고 생명, 사업, 부귀 등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소나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